손흥민, 부상 털고 선발 복귀+이강인 2연속 골 도전! 클린스만호, 베트남전 선발 라인업 발표 [수원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드디어 클린스만호에 복귀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17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10월 A매치 두 번째 경기를 치른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A매치는 3회 연속 매진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17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10월 A매치 두 번째 경기를 치른다.
지난 13일 튀니지를 4-0으로 제압한 한국은 10월 A매치 연승에 도전한다. 국제축구연맹(FIFA) 95위인 베트남은 한국(26위)보다 전력상 몇 수 아래로 평가된다. 하지만 박항서 감독이 지난 6년간 팀을 이끌면서 동남아 축구 최강으로 성장해 결코 만만히 볼 수 없는 상대다.
특히 베트남의 밀집 수비를 효과적으로 공략해야 한다. 한국은 11월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과 내년 1월 아시안컵 본선을 앞두고 있다. 한국보다 전력이 약해 수비에 무게를 둔 팀과 계속 일전을 치러야 한다. 다가오는 무대를 준비하는 한국에겐 좋은 시험대가 될 전망이다.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조규성(미트윌란)이 나서고 측면 자원 황희찬(울버햄튼), 이재성(마인츠05)도 이름을 올렸다. 박용우(알 아인)가 허리를 지키고 포백에는 이기제(수원삼성),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정승현(울산), 설영우(울산)가 포진했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이상 울산)가 꼈다.
튀니지전과 비교해 큰 변화가 없다. 홍현석, 김승규가 빠지고 손흥민과 조현우가 들어갔다. 김진수, 김영권, 김주성, 김태환, 황인범, 이순민, 정우영, 문선민, 황의조, 오현규는 벤치 대기한다.
손흥민과 이강인의 호흡도 기대된다. 클린스만 감독은 "손흥민이 돌아왔을 때 어떤 조화를 이룰지 지켜볼 만하다"고 이야기한 바 있다.
필리프 트루시에 감독은 "한국은 뛰어난 유럽파가 많고 실력이 좋은 신예들도 꾸준히 배출된다. 월드컵 본선에 계속 나가고 있고 예전보다 전력이 더욱 향상됐다"고 한수위의 한국의 전력을 인정했다. 그러면서 "이런 한국과 맞대결은 좋은 기회다. 실험보단 최선을 다하는 경기력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기는 '만원 관중'을 기록하며 대표팀을 향한 팬들의 뜨거운 열기가 입증됐다. 수원월드컵경기장 좌석 총 4만 1000여석이 모두 팔렸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A매치는 3회 연속 매진을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관중 없이 열린 2021년 9월 레바논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경기를 제외하고 2018년 9월 칠레, 지난해 6월 파라과이와 친선전에 이어 이번 베트남전까지 연이어 매진됐다.
수원월드컵경기장=박재호 기자 pjhwak@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맥심女, 역대급 '누드톤 란제리'에 반응 폭발 - 스타뉴스
- 토트넘 감독이 옳았다! "SON 최전방, 변화의 핵심" 현지 극찬... 케인 대체자 파격 승부수→'대성공
- 아프리카 女 BJ, 파격 패션 '터질 듯한 볼륨감' - 스타뉴스
- '여신' 정유미 치어, 뽀얀 속살 '치명적 섹시美' - 스타뉴스
- 김이서 치어, 비키니로 못 가린 '볼륨 끝판왕'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그리움에', 훈련병 때 솔직한 감정 기록" [일문일답] - 스타뉴스
- 구여친 앞에서 "가슴 만져봐도 돼요?" 선 넘네 - 스타뉴스
- "가슴? 원래 커..母는 H컵" 10기 정숙, 얼얼 입담 폭발[스타이슈] - 스타뉴스
- '흑백요리사' 최현석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로 금의환향 - 스타뉴스
- '흑백' vs '냉부해' 빅매치..이연복·최현석·에드워드리·최강록까지 [종합]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