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해외 학회서 임상 성과 잇따라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트리온(068270)이 해외 학술대회에서 임상시험의 성과를 잇달아 발표했다.
골다공증 치료제 프롤리아 바이오시밀러 임상 1상에서 오리지널 약과의 약동학적 동등성을 입증했고, 램시마 피하주사(SC)에 대한 증량·단독 투여에서도 효과를 확인했다.
셀트리온은 이달 13일부터 16일까지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미국 골대사학회(ASBMR)에서 프롤리아 바이오시밀러 'CT-P41'의 임상 1상 결과를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램시마SC 증량효과 등도 확인
셀트리온(068270)이 해외 학술대회에서 임상시험의 성과를 잇달아 발표했다. 골다공증 치료제 프롤리아 바이오시밀러 임상 1상에서 오리지널 약과의 약동학적 동등성을 입증했고, 램시마 피하주사(SC)에 대한 증량·단독 투여에서도 효과를 확인했다.
셀트리온은 이달 13일부터 16일까지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미국 골대사학회(ASBMR)에서 프롤리아 바이오시밀러 ‘CT-P41’의 임상 1상 결과를 발표했다. 1차 평가 변수에서 대조군인 프롤리아와 약동학적 동등성을 입증했고 골대사 주요 지표인 ‘s-CTX(골흡수)’와 ‘P1NP(골형성)’의 감소 및 유사한 안전성을 확인했다. 빠른 시일 내 글로벌 3상 임상 결과를 발표하고 연내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 주요 국가 규제기관에 허가를 제출한다는 목표다.
17일(현지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2023 유럽장질환학회(UEGW)에서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의 글로벌 임상 3상의 사후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셀트리온은 크론병 및 궤양성 대장염 환자를 대상으로 램시마SC를 기존 120㎎ 및 240㎎ 증량 투여한 결과 효능상실 환자의 유효성 회복 효과를 확인했다. 램시마SC 단독 투여 용법에서는 대해 기존 면역억제제 병용 투여 대비 유사한 효과를 입증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램시마SC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미국 허가 절차를 차질없이 진행해 미국에서도 고품질의 바이오 의약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2025년까지 프롤리아 바이오시밀러를 비롯한 총 11개 제품을 출시하고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왕해나 기자 haena07@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석도 반했다…'90년대 美졸업생 스타일' 찍어주는 '이 앱'
- 백종원 태국 음식 알리다 ‘날벼락’…현지인들 지적에 '재밌게 표현하려다…'
- 킹크랩 가격폭락했다더니…'여전히 비싸고 이미 '완판'' 엄마는 '눈물' 무슨 일?
- '30분 만남에 35만원' 홍대 가출 여중생들 “할아버지도 돈만 주면…”
- 남편에 마사지업소 성매매 들키자 '성폭행당했다' 40대 여성 결국
- 국내 최고령 감나무에 감이 주렁주렁 무슨 일?…'좋은 일 생길 것' 의령 주민들 기대감
- 급발진 의심 사망 도현이 '공포질린듯' 마지막 음성… '부닥치겠다' 차분하게 말하다 ' '어, 어'
- 이집트 여왕 무덤서 쏟아진 '5000년된 와인' 수백병 나왔는데…와인 상태가?
- “모두 만져주면 좋겠다” 알몸 '압구정 박스녀' 등장…공연음란죄 논란
- 박수홍 '이제 정말 고아됐다'…'낙태·콘돔 처리' 등 부모 거짓 주장에 '참담하다' 심경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