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 큰 날씨 계속…목요일 중부지방 시작으로 전국 비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요일인 오늘 아침에는 서울이 7.5도까지 떨어지는 등 올 가을 들어 가장 쌀쌀한 날씨를 보였는데요.
내일 아침 기온은 춘천 6도를 비롯해 대전과 대구 8도, 서울과 광주 11도로 오늘보다는 조금 더 높겠지만 여전히 아침 공기가 꽤 쌀쌀하겠고요, 내륙으로는 서리가, 높은 산지에서는 물이 어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요일인 오늘 아침에는 서울이 7.5도까지 떨어지는 등 올 가을 들어 가장 쌀쌀한 날씨를 보였는데요. 낮동안에는 따스한 가을볕이 쏟아지면서 대부분 예년 수준의 선선한 가을 날씨를 보였습니다.
따라서, 오늘 일교차가 15도 안팎까지 크게 벌어진 곳이 많았는데요. 내일도 일교차 큰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보여서 체온 조절하기 쉬운 따뜻한 옷차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춘천 6도를 비롯해 대전과 대구 8도, 서울과 광주 11도로 오늘보다는 조금 더 높겠지만 여전히 아침 공기가 꽤 쌀쌀하겠고요, 내륙으로는 서리가, 높은 산지에서는 물이 어는 곳이 있겠습니다.
반면에, 내일 낮 최고 기온은 강릉 25도, 광주와 대구 23도, 대전 22도, 서울 21도의 분포로 대부분 오늘보다 좀 더 높아서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그밖에는 내일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오전부터, 남부지방은 밤부터 차츰 구름 많아지겠고, 목요일인 모레는 가을비 소식이 있습니다.
모레 아침에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밤에는 남부지방으로 비가 점차 확대되겠고, 남부와 제주도의 강수는 금요일 오전까지 이어지겠는데요,
특히, 이번 비가 그치고 난 뒤에 주말과 주일 사이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4도까지 뚝 떨어지는 등 반짝 때이른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큰 기온 변화에 따른 건강관리에 더욱 더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진 기상리포터 nocutnew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할아버지가 가위로 찌르려고 한다"…공원서 행인 위협 60대 검거
- "그만둘 생각 없나"…김문수 "함부로 말하지 말라" 격노
- [영상]"집 보내달라"…하마스 인질 21세 여성 '불안한 눈빛'
- 집으로 날아온 수류탄…몸으로 덮어 약혼녀 구한 21세 청년
- 알고보니 7년 째 별거 중…"정신 번쩍 들었다"는 유명 배우
- "도현이는 이제 없어 눈물만…" 강릉 급발진 의심 사고 할머니 '혐의없음'(종합)
- 野 "이재명 '꼼수' 영장 청구"…檢 "한 건, 한 건이 구속사안"
- 만취 상태로 고속도로서 유튜브 생중계…시청자들이 신고했다
- 송경호 "부산저축은행 수사 무마 의혹, 세 차례나 검증"
- 김동연, 국토부의 '양평道 경제성 비교' 신뢰하지 않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