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포켓몬GO' 개발진 "팀 플레이로 협동의 재미 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이언틱은 17일 국내 취재진과의 화상 인터뷰를 통해 팀 플레이 기능을 소개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터뷰에는 나이언틱 타이기 미무로 프로듀서, 나오 이시츠카 스터프 UX 디자이너가 참여해 팀 플레이의 방향성, 핵심 기능 등 콘텐츠의 세부 내용에 대해 설명했다.
나오 이시츠카 디자이너는 "나이언틱의 목표는 이용자들이 '포켓몬 고'를 즐기며 밖으로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팀 플레이를 통해 가족, 친구, 지인 등과 함께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대로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나오 이시츠카 디자이너는 "게임 출시 이후 꾸준히 소셜 기능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소셜 기능 출시에 간격이 생겼지만 팀 플레이 기능으로 이용자들이 '포켓몬 고'를 한 자리에 모여서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개했다. 이어 "팀 플레이는 한 자리에 모여서 즐기는 것을 전제로 개발된 기능이기 때문에 먼 곳에서 즐기는 리모트 플레이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팀원과 레이드 배틀에 참여했다면 레이드 몬스터에게 일반 공격보다 강력한 팀 파워 기능이 사용 가능해진다. 일반 공격을 진행하면 팀 파워 수치가 쌓이고, 이를 활용해 평소보다 강력한 공격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반 공격의 수에 따라 수치가 증가하는 방식으로 인원 수가 팀 파워 사용 수치에 영향을 끼친다.
활동 서머리 기능을 통해 팀 내에서 특정 테마를 걸고 경쟁하는 콘텐츠도 제공된다. 팀 플레이 참가자들은 특정 포켓몬을 잡은 수, 필드 리서치 완료 횟수, 볼 던지기 성과, 이동 거리 등 다양한 도전과제를 선택해 경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상시 제공되는 스페셜 리서치를 달성하면 4종류의 이브이 티셔츠가 제공되며, 팀 플레이 종료 마다 참가자들의 성과를 요약해주는 서머리 패널도 확인 가능하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