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바이든, 내일 이스라엘 전격 방문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현지 시각으로 내일(18일) 이스라엘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미국 대통령이 전쟁 중인 국가에 가는 건 이례적인데,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 확산을 막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여야는 정부의 방향성에 찬성한다며 한목소리를 냈습니다.
급발진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에서 국과수의 감정 결과와 경찰의 최종 판단이 엇갈렸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바이든, 내일 이스라엘 전격 방문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현지 시각으로 내일(18일) 이스라엘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미국 대통령이 전쟁 중인 국가에 가는 건 이례적인데,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 확산을 막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2. '의대 증원' 의사단체 긴급회의
정부가 의과대학 정원을 늘린다는 방침을 세우자, 증원에 반발하는 의사단체는 긴급회의에 나섰습니다. 여야는 정부의 방향성에 찬성한다며 한목소리를 냈습니다.
3. ADEX 2023 개막…최신 전투기 등장
방위산업 전시회, 서울 아덱스 2023이 개막했습니다. 전시회에는 국산 초음속 전투기뿐 아니라 미군의 전략 핵 폭격기도 등장했습니다.
4. '급발진 의심' 60대 여성 무혐의
지난해 급발진 의심 사고로 손자를 잃은 할머니가 무혐의 처분을 받았습니다. 급발진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에서 국과수의 감정 결과와 경찰의 최종 판단이 엇갈렸습니다.
잠시 후 8시 뉴스에서 전해 드립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평균 85세 '칠곡 할매' 뮤비…"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
- "불륜남녀 공개합니다"…흥신소 SNS 홍보물에 '발칵'
- 불도저로 철거당하는 피자 가게…'선 넘은 광고' 뭐길래
- "대문 막은 차 빼달라고 하다가 고소 당했습니다"…무슨 일? [스브스픽]
- [포착] 길에 떨어진 '네모 어묵' 절대 만지시면 안 됩니다
- '평균 120kg' 스모 선수들 타자…발칵 뒤집힌 日항공사의 대책
- [영상] 이준석의 예측 "윤 대통령 지지율 20%대, 김기현 체제 길어야 2주"…'신당 창당 밑작업이냐'
- 신화 이민우가 공개한 안타까운 근황 "20년 지인에게 전 재산 빼앗겨"
- [스브스픽] "너무 죄송합니다"…'승객 민폐' 버스기사 사과글
- [뉴스딱] 달리는 차 수백 미터 쫓아와…유기견 입양 사연 '뭉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