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닥, 지능정보산업협회 가입…블록체인과 AI융합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중 4위인 GDAC(대표 한승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인 '지능정보산업협회'에 가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능정보산업협회는 국내 지능정보 산업계 구성원 간의 협력과 유대관계 구축을 통해 지능정보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하고 산업 활성화를 촉진하는 인공지능(AI) 대표 산업협회로, SK텔레콤 부사장인 장홍성 회장이 이끌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중 4위인 GDAC(대표 한승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인 ‘지능정보산업협회’에 가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능정보산업협회는 국내 지능정보 산업계 구성원 간의 협력과 유대관계 구축을 통해 지능정보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하고 산업 활성화를 촉진하는 인공지능(AI) 대표 산업협회로, SK텔레콤 부사장인 장홍성 회장이 이끌고 있다.
최근 진행된 ‘AIIA 33회 조찬포럼’ 행사에 협회 회원사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피어테크(지닥)의 한승환 대표와 구글코리아의 김경훈 사장이 각각 ‘AI와 블록체인’ 및 ‘AI시대의 새로운 가능성’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한승환 대표는 AI와 블록체인의 융합을 강조하며, AI의 블록체인 활용 방안으로 검증된 진본 데이터 확보, 웹2에서 웹3 영역으로의 범위 확장, 그리고 AI 부작용 해결을 블록체인 기술로 제시했다.
웹3는 데이터 소유가 가능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피어테크는 웹3 기반의 기업으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지닥’ 거래소를 운영하며 대기업 및 금융사 등 국내 유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며 기업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테이킹 서비스’ 등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승환 대표는 “AI와 블록체인의 협업 기회가 무궁무진하며 AI를 종합 기술로 간주할 필요가 있다”면서 블록체인 회사를 창업한 오픈AI의 CEO인 샘 알트먼과 블록체인에 관심이 많은 일론 머스크를 언급하면서, AI와 블록체인 분야에서 무한한 기회가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GDAC은 지능정보산업협회 가입을 계기로 AI 및 블록체인 관련 정책 사업, 인재 양성 사업, 그리고 상호 수요 기업과의 협력 등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치냉장고 1위' 위니아, '최초 노트북' 日도시바…무너지는 전통기업들
- “성관계 중 다쳤다” 돈 뜯어낸 女공무원…피해자 극단 선택
- “유명해서 믿었는데”…예비부부 돈받고 잠적한 웨딩스튜디오 대표
- “그들이 왔어요, 엄마” 수류탄 몸으로 덮어 약혼자 구한 21세 청년
- 이건희 사위 겸 동아일보 사주 둘째아들, IOC 신규 위원됐다
- 인공눈물, 내년부터 4000원→40000원 초읽기...‘눈물 날 판’
- 직장 선배 약혼녀 성폭행하려다 살해한 전과범[그해 오늘]
- 칼날 가는 이준석, 무소속 TK출마설에 “모든 가능성 열고 검토”
- 벌꿀 안 상한다는데…'품질 유지 기한'은 뭐지?[궁즉답]
- 대통령실 "尹, 박민 KBS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요청안 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