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팔 전쟁 논의할까…베이징 도착한 푸틴, 시진핑과 별도 회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7일 일대일로(一帶一路:중국-중앙아시아-유럽을 연결하는 육상·해상 실크로드) 포럼 참석을 위해 중국을 방문했다.
푸틴 대통령은 일대일로 포럼 참석과는 별도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회담을 계획 중이다.
유리 우샤코프 크렘린궁 외교 담당 보좌관은 "시 주석이 포럼 기간 매우 바쁘고 많은 손님을 맞아야 하지만 (중국과 러시아 양국의) 대표단이 참석하는 회의가 먼저 열리는 등 완전한 회담이 개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사저널=김민지 디지털팀 기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7일 일대일로(一帶一路:중국-중앙아시아-유럽을 연결하는 육상·해상 실크로드) 포럼 참석을 위해 중국을 방문했다. 푸틴 대통령은 일대일로 포럼 참석과는 별도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회담을 계획 중이다.
중국 관영 매체 중국중앙TV(CCTV)은 푸틴 대통령이 이날 오전 중국 베이징 서우두(首都) 국제공항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CCTV는 "푸틴 대통령은 제3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에 참석하고, 관련 활동에 참가할 것"이라고 했다.
푸틴 대통령과 시 주석의 정상회담은 푸틴 대통령의 방중 이틀째인 18일에 열릴 예정이다. 지난 3월 시 주석의 러시아 국빈 방문 이후 7개월 만의 재회다. 러시아 정부는 푸틴 대통령과 시 주석이 회담에서 양자 문제와 공정한 다극 세계 건설을 비롯한 국제 현안을 논의한다고 전했다. 특히 양국 정상이 미국 견제 의지와 이스라엘·하마스 간 전쟁 등 글로벌 현안에 대한 입장 표명 여부도 주목된다.
푸틴 대통령은 18일 오전 10시 시작하는 일대일로 포럼 개막식에서 시 주석에 이어 연설한다. 두 정상의 회담은 개막식 후 대표단이 배석하는 회담과 일대일 회담 등 2단계로 나뉘어 진행될 계획이다. 유리 우샤코프 크렘린궁 외교 담당 보좌관은 "시 주석이 포럼 기간 매우 바쁘고 많은 손님을 맞아야 하지만 (중국과 러시아 양국의) 대표단이 참석하는 회의가 먼저 열리는 등 완전한 회담이 개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러시아 대표단에는 주요 각료 외에 게르만 그레프 스베르방크 최고경영자(CEO), 키릴 드미트리예프 러시아직접투자펀드(RDIF) CEO, 알렉세이 리카체프 로사톰 대표 알렉세이 밀러 가스프롬 CEO, 이고리 세친 로스네프트 CEO 등 기업 대표들도 대거 참석한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장동료와 성관계 후 “당했다” 허위 신고한 20대男의 최후 - 시사저널
- 교통 체증 뚫고 지나간 사설구급차…아이돌 출신 가수 타고 있었다 - 시사저널
- 사찰서 알게 된 女 스토킹하며 구애…거절당하자 잔혹 살해한 70대 - 시사저널
- 알바 찾던 여성들 키스방 유인해 성폭행한 40대…1000명에게 접근했다 - 시사저널
- 혼전 임신하자 “애비없는 애”…막말 쏟은 복지부 공무원 - 시사저널
- 옷 갈아입는 여중생 훔쳐본 학폭 가해자, 교사에 “4000만원 배상하라” 소송 - 시사저널
- “하태경 어디 출마한데?”…상경한 ‘與싸움닭’에 긴장하는 野 - 시사저널
- 나도 비타민D 결핍일까? - 시사저널
- “가을철 독감, 노인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 - 시사저널
- 뚱뚱해서 병원 찾는 환자 3만 명 시대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