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서 납치된 우리 국민 1명 무사 구출”…수사 진행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필리핀에서 한국인 1명이 납치됐다가 안전하게 구출됐다고 외교부가 17일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우리 교민 1명이 지난달 27일께 필리핀에서 납치범들에 의해 납치됐다가 전날 필리핀 경찰 납치수사국에 의해 안전하게 구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외교부는 "국내 관계기관과 필리핀에 파견된 코리안데스크, 필리핀 경찰간 긴밀한 공조를 통해 우리 국민의 안전하고 신속한 석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민 건강상태 양호…용의자 1명 현장서 체포
최근 필리핀에서 한국인 1명이 납치됐다가 안전하게 구출됐다고 외교부가 17일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우리 교민 1명이 지난달 27일께 필리핀에서 납치범들에 의해 납치됐다가 전날 필리핀 경찰 납치수사국에 의해 안전하게 구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교민의 건강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전해졌다.
용의자 중 1명은 필리핀 경찰에 현장에서 체포됐고,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다.
정부는 사건 발생을 인지한 즉시 재외국민대책보호반을 설치하고, 주필리핀 대사관도 비상대응반을 가동했다.
외교부는 “국내 관계기관과 필리핀에 파견된 코리안데스크, 필리핀 경찰간 긴밀한 공조를 통해 우리 국민의 안전하고 신속한 석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밝혔다.
박세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말 ‘윤석열 신당’ 급부상 가능성… 與, ‘총선 승리 모델’ 연구 착수[허민의 정치카페]
- 이민우 “20년 지기가 전재산 갈취…가스라이팅 당해 PTSD 진단”
- 신동엽한테 술 배운 선미…방송 중에 졸고 춤추다 비틀
- 가슴 만지는게 행위 예술? 압구정 거리에 ‘박스녀’ 활보
- “펜타닐 만들면 처형” 미국 압박에 몸 사리는 멕시코 조폭
- 분열된 피프티피프티…‘주장의 일관성 훼손’이 키나 복귀의 핵심
- 불륜의 메카 골프장? 흥신소 도넘은 영상공개
- [속보] ‘이건희 사위’ 김재열 ISU 회장, 12번째 한국인 IOC 위원 선출
- 생활고에 ‘목숨걸고’… 임상시험에 내몰린 청춘
- “황당하네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ㅜㅜ”[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