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IDC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디지털혁신특별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진) 수원시가 2023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서 디지털혁신특별상을 수상했다.
수원시가 17일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열린 '2023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서 디지털혁신특별상을 받았다.
한편, 이번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수원시 외에도 KT, LG유플러스, 두산그룹, 롯데카드, 야놀자, 뤼이드 등이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시가 17일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열린 '2023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서 디지털혁신특별상을 받았다.
올해로 7회를 맞는 IDC 퓨쳐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정보통신기술(ICT) 시장조사업체 IDC가 비용 효율적이면서 지속 가능한 운영전략으로 비즈니스 혁신에 두각을 나타낸 기관에 주는 상이다.
수원시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를 활용한 통합업무모델인 '공공기관 통합업무 시스템'을 구축, 산하 공공기관 13곳에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디지털혁신특별상에 선정됐다.
수원시는 2021년 예산회계 통합관리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인사, 급여, 복무로 업무를 확대했다. 올해는 전자문서, 업무포털, 웹메일, 메신저 등 그룹웨어를 구축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활성화를 선도적으로 추진해 업무서비스 표준화했다" 며 "이를 통해 전국 확산 선도모델을 제시했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수원시 외에도 KT, LG유플러스, 두산그룹, 롯데카드, 야놀자, 뤼이드 등이 선정됐다. 이들은 이달 말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IDC DX 서밋 아시아태평양 컨퍼런스'에서 다른 국가 수상자들과 아태지역 수상 경합을 이어간다.
수원=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버드 스트라이크 의심'… 제주항공 보홀-인천 여객기 긴급 회항 - 머니S
- "넌 여자가 아냐"… 김혜선, 전남친 때문에 ○○ 수술? - 머니S
- 가스라이팅까지? '충격'… 신화 이민우 "절친이 재산 갈취" - 머니S
- 中 고층 빌딩, 화재로 '활활'… 원인은 담배꽁초? - 머니S
- "장모님도 바람났다고"… 장항준, ♥김은희와 별거설? - 머니S
- [르포] 면세점에 지갑 닫은 유커… 화장품 대신 '이것' 담는다 - 머니S
- 김종민 가족사 고백… "父, 밀물 못 빠져나와 사고" - 머니S
- 제니·장원영처럼… 트렌디한 K뷰티, 日 휩쓸다 - 머니S
- "수위 갈수록 높아져"… 문채원, 악성루머 유포자 고소 - 머니S
- '13세 연하♥' 임형준, 뒤늦은 결혼식… 마동석·손석구 축하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