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300개 매장 보유한 일본 유통망과 손잡고 K-패션 세일즈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가 일본 내 1300개 뷰티, 패션 매장을 보유한 거대 유통망인 일본 엠엔 인터패션(MN interfashion)과 손잡고, K-패션 세일즈에 속도를 낸다.
서울시는 송호재 경제일자리기획관과 미노루 에노모토 MNIF 패션뷰티본부장이 뷰티·패션 관련 공동 추진사업을 위한 홍보 마케팅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MNIF측은 자사 브랜드인 유나이티드애로우즈 등 일본 패션 뷰티 매장내 전용 공간과 판매 인력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서울쇼룸 브랜드·르바, 얼킨 수주 4주만에 초도물량 완판
서울시가 일본 내 1300개 뷰티, 패션 매장을 보유한 거대 유통망인 일본 엠엔 인터패션(MN interfashion)과 손잡고, K-패션 세일즈에 속도를 낸다.
서울시는 송호재 경제일자리기획관과 미노루 에노모토 MNIF 패션뷰티본부장이 뷰티·패션 관련 공동 추진사업을 위한 홍보 마케팅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측은 일본 시장에 하이서울쇼룸 브랜드 진출 및 신진 뷰티 패션브랜드 발굴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MNIF는 일본 미쓰이 물산의 자회사로 뷰티·패션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K-패션에 대한 일본 현지 시장의 높은 인기로 인해 진행됐다. MNIF 패션사업단이 1차 주문한 하이서울쇼룸 대표 디자이너들의 제품이 4주 만에 완판되면서, 최초 파일럿 매장에서 판매했던 규모를 도쿄 중심의 유통망으로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MNIF 패션사업단은 하이서울쇼룸을 찾아 입점 브랜드 현황을 파악하고,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K-패션의 세일즈 강화를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울시는 MNIF 자사 브랜드인 ‘유나이티드애로우즈’ 도쿄 매장을 중심으로 K뷰티·패션 신진브랜드의 유통, 판매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MNIF 운영매장에 연 2회 2주간 ‘하이서울쇼룸’의 K-패션 뷰티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참여 브랜드를 모집, 선정하고 일본 진출을 위한 전반적인 행정 및 물류 등을 돕는다. MNIF측은 자사 브랜드인 유나이티드애로우즈 등 일본 패션 뷰티 매장내 전용 공간과 판매 인력을 제공한다.
시는 오프라인 입점에 그치지 않고 일본 내 미쓰이백화점을 비롯해 홍콩, 중국 및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 진출한 MNIF 글로벌 편집샵에 수출을 연계할 계획이다. 송호재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우수한 국내 뷰티 패션 브랜드가 일본의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며 “하이서울쇼룸이 신진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황정원 기자 garde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석도 반했다…'90년대 美졸업생 스타일' 찍어주는 '이 앱'
- 백종원 태국 음식 알리다 ‘날벼락’…현지인들 지적에 '재밌게 표현하려다…'
- 킹크랩 가격폭락했다더니…'여전히 비싸고 이미 '완판'' 엄마는 '눈물' 무슨 일?
- '30분 만남에 35만원' 홍대 가출 여중생들 “할아버지도 돈만 주면…”
- 남편에 마사지업소 성매매 들키자 '성폭행당했다' 40대 여성 결국
- 국내 최고령 감나무에 감이 주렁주렁 무슨 일?…'좋은 일 생길 것' 의령 주민들 기대감
- 급발진 의심 사망 도현이 '공포질린듯' 마지막 음성… '부닥치겠다' 차분하게 말하다 ' '어, 어'
- 이집트 여왕 무덤서 쏟아진 '5000년된 와인' 수백병 나왔는데…와인 상태가?
- “모두 만져주면 좋겠다” 알몸 '압구정 박스녀' 등장…공연음란죄 논란
- 박수홍 '이제 정말 고아됐다'…'낙태·콘돔 처리' 등 부모 거짓 주장에 '참담하다' 심경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