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 구직, 직무경험 책임감 '매우 중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르바이트 직원을 채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채용 기준은 '채용 분야의 알바 직무 경험'과 '높은 책임감'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은 최근 알바 직원 채용 경험이 있는 자영업자 433명을 대상으로 '아르바이트 직원 채용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채용 기준' 설문을 실시한 결과 직원을 채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채용 기준 1위는 '채용하는 분야에서의 알바 직무 경험(복수 응답 39.3%)'이었다고 17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직원을 채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채용 기준은 ‘채용 분야의 알바 직무 경험’과 ‘높은 책임감’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은 최근 알바 직원 채용 경험이 있는 자영업자 433명을 대상으로 ‘아르바이트 직원 채용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채용 기준’ 설문을 실시한 결과 직원을 채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채용 기준 1위는 ‘채용하는 분야에서의 알바 직무 경험(복수 응답 39.3%)’이었다고 17일 밝혔다. 자영업자 5명 가운데 약 2명은 아르바이트 직원을 채용할 때 직무 경험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답한 것이다.
이어 ‘책임감이 높은지’를 살펴본다는 알바 사장님이 응답률 37.2%이었다. 의사소통 능력(28.6%), 친절한 태도(26.4%) 순으로 중요하게 본다는 답변이 높았다. 그다음으로 ‘한 알바를 오래 한 경험(25.1%)’을 본다는 답변도 상대적으로 많았다.
알바 직원 채용 방식으로 대부분 ‘알바’ 사장들은 ‘온라인 지원’ 방법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선호하는 알바 이력서 접수 방법을 조사한 결과, 알바 사이트의 ‘온라인 지원’을 선호한다는 응답자가 58.4%로 절반이상으로 가장 많았다. 그다음으로 방문 지원(15.9%), 간편 문자 지원(15.7%) 순으로 선호한다는 답변이 높았다.
아르바이트 공고를 올리고 직원을 채용하기까지는 일주일이 채 걸리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 공고 게재 후 실제 직원 채용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에 대해 조사(오픈 주관식형) 한 결과, 전체 응답자 평균 5.7일로 집계됐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