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다루는 '회사 만들기: Entrepreneurship' 전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산나눔재단이 오는 28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서울 중구 전시공간 피크닉에서 열리는 기업가정신 전시회 '회사 만들기: Entrepreneurship'를 공식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산나눔재단은 리더십과 도전정신 등 기업가정신을 이루는 가치를 문화·예술 작품으로 전달하는 기획 취지에 공감해 전시를 후원했다고 설명했다.
아산나눔재단은 전시공간 피크닉과 기업가정신 콘텐츠를 1년간 공동 개발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산나눔재단이 오는 28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서울 중구 전시공간 피크닉에서 열리는 기업가정신 전시회 '회사 만들기: Entrepreneurship'를 공식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피크닉은 지상 1층부터 4층까지 공간을 △자기 자신 이해하기 △조직에서 협력과 소통 △문제를 해결하는 근본적인 방법 △실패를 대하는 자세 등 기업가정신 핵심 개념을 주제로 구성했다. 인포그래픽, 영상, 설치미술, 컴퓨터 게임 등 콘텐츠로 관객과 소통한다. 대한민국 1세대 창업자와 해외 사례를 담은 비디오 아트도 제작했다. 별관에는 김봉진 전 우아한형제들 의장이 추천하는 도서를 소개한다.
아산나눔재단은 리더십과 도전정신 등 기업가정신을 이루는 가치를 문화·예술 작품으로 전달하는 기획 취지에 공감해 전시를 후원했다고 설명했다. 아산나눔재단은 전시공간 피크닉과 기업가정신 콘텐츠를 1년간 공동 개발해왔다.
전시관은 월요일 휴관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운영된다.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한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전시라는 새로운 시도로 기업가정신을 대중에게 소개하게 됐다”면서 “이번 전시를 계기로 많은 관람객이 기업가정신을 직접 경험하고 영감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RP 1위 더존비즈온, AWS와 협력…글로벌 SaaS 공략
- [모빌리티 빅뱅]〈3〉바퀴 달린 컴퓨터 'SDV'…車 자체 OS 개발 특명
-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사업 키운다
- [사설]여야, 조정자 역할 제대로 해야
- [김경환 변호사의 디지털법]〈20〉인공지능(AI) 비서의 자동업무처리는 형사처벌 대상인가?
- “마이크로바이옴도 맞춤형으로”…이지놈, 3세대 기술로 분석·키트사업 속도
- [박재민 교수의 펀한 기술경영]〈387〉행간에 숨긴 혁신
- [에듀플러스]2028 대입개편 핵심 Q&A “통합 사회·과학, 사교육 확대 우려…'심화수학' 도입 등 이
- [에듀플러스]2028 대입개편안, 고교학점제 안착하려면 “대학 학생선발 자율권 확대…정시 40% 선
- [미래포럼]차세대 무선통신 6G와 와이파이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