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제14회 COREA 장영실 창업·발명대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서대학교는 우수 발명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오는 10월 29일까지 '제14회 COREA 장영실 창업·발명대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김병삼 호서대 창업중심대학 사업단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학생 및 청년 창업가 발굴에 앞장서고, 창업·발명대전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와 창업아이템이 고도화될 수 있도록 사업단이 보유한 인프라를 통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10월 29일까지 우수 발명 아이디어 모집
전국 초·중·고등학생(연령대 청소년),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 지원 가능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호서대학교는 우수 발명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오는 10월 29일까지 ‘제14회 COREA 장영실 창업·발명대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2가지 분야 모두 개인 혹은 10명 이내의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부터 대학(원)생 및 (예비)창업자까지 발명과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참여할 수 있다.
공모작 접수는 장영실 발명·창업대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접수 마감 후 서류심사와 창업교육을 진행하며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입상자에게는 총 800만 원의 상금과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상, 창업진흥원장상, 호서대학교 총장상,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 단장상 등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김병삼 호서대 창업중심대학 사업단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학생 및 청년 창업가 발굴에 앞장서고, 창업·발명대전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와 창업아이템이 고도화될 수 있도록 사업단이 보유한 인프라를 통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들이 왔어요, 엄마” 수류탄 몸으로 덮어 약혼자 구한 21세 청년
- 대통령실 "尹, 박민 KBS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요청안 재가"
- “유명해서 믿었는데”…예비부부 돈받고 잠적한 웨딩스튜디오 대표
- 벌꿀 안 상한다는데…'품질 유지 기한'은 뭐지?[궁즉답]
- 인공눈물, 내년부터 4000원→40000원 초읽기...‘눈물 날 판’
- 'MLB행 초읽기' 이정후, 계약총액 '꿈의 1억달러'도 넘을까
- 직장 선배 약혼녀 성폭행하려다 살해한 전과범[그해 오늘]
- “코인으로 공과금 내면 9% 이자”…8550억원 뜯은 일당 실형
- 고진영도 인정한 '레전드' 신지애가 꼽은 롱런 비결 "인정 그리고 강약조절"
- '석유 매장량 1위' 베네수엘라 제재 풀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