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서 '디지털혁신특별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수원시가 17일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열린 '2023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서 디지털혁신특별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를 맞는 IDC 퓨쳐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정보통신기술(ICT) 시장조사업체 IDC가 비용 효율적이면서 지속 가능한 운영전략으로 비즈니스 혁신에 두각을 나타낸 기관에게 수상하는 상이다.
한편 이번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수원시 외에도 KT, LG유플러스, 두산그룹, 롯데카드, 야놀자, 뤼이드 등이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아라 기자] 경기 수원시가 17일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열린 ‘2023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서 디지털혁신특별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를 맞는 IDC 퓨쳐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정보통신기술(ICT) 시장조사업체 IDC가 비용 효율적이면서 지속 가능한 운영전략으로 비즈니스 혁신에 두각을 나타낸 기관에게 수상하는 상이다.
수원시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를 활용한 통합업무모델인 ‘공공기관 통합업무 시스템’을 구축, 산하 공공기관 13곳에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디지털혁신특별상에 선정됐다.
수원시는 2021년 예산회계 통합관리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인사, 급여, 복무로 업무를 확대했다. 올해는 전자문서, 업무포털, 웹메일, 메신저 등 그룹웨어를 구축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활성화를 선도적으로 추진해 업무서비스 표준화했다” 며 “이를 통해 전국 확산 선도모델을 제시했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수원시 외에도 KT, LG유플러스, 두산그룹, 롯데카드, 야놀자, 뤼이드 등이 선정됐다. 이들은 이달 말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IDC DX 서밋 아시아태평양 컨퍼런스’에서 다른 국가 수상자들과 아태지역 수상 경합을 이어간다.
/수원=김아라 기자(ar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반도체 팹리스 파두, 3분기 매출 100억 영업손실 305억
- 삼성전자 노사, '2023·2024년 임협' 잠정합의…"약 10개월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