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2호선 지상 구간 지하화 논의…‘광진 성동 송파’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 광진구, 성동구, 송파구가 도시철도 2호선의 일부 지상 구간을 지하화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어제(16일) 광진구청에서 '도시철도 2호선 지상구간 지하화 공동 대응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지하화를 추진하는 지상구간은 서울 2호선 순환선인 한양대역~잠실역, 지선인 성수역~신답역 등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광진구, 성동구, 송파구가 도시철도 2호선의 일부 지상 구간을 지하화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어제(16일) 광진구청에서 ‘도시철도 2호선 지상구간 지하화 공동 대응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지하화를 추진하는 지상구간은 서울 2호선 순환선인 한양대역~잠실역, 지선인 성수역~신답역 등입니다.
세 자치구는 해당 구간이 각 구에 걸쳐 있는만큼, 기금 조성 운용 방안과 지하화 추진에 따른 각종 용역 등을 함께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지상철로 인한 생활권 단절, 토지이용 효율 저하 등으로 인해 해당 구간 지하화를 추진해야한다는 지적이 이어져 왔습니다.
앞서 서울시도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에 지상철도 지하화를 6대 공간계획에 포함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성수 기자 (sso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고위 검사, 처남 통해 골프민원 해결”…당사자는 부인
- “할머니는 죄가 없다” 강릉 급발진 의심 60대 불송치
- 미 전략폭격기 B-52, 국내 첫 착륙…연합공중훈련도 실시 [현장영상]
- 피살 어린이 장례식 엄수…가해자 1급 살인죄 적용
- [오늘 이슈] “여군은 애교 포즈·남군은 경례?”…이게 포토존이라고?
- ‘살인예고’ 열어보니 “죽여야 할 건 과거의 나”…낚시일까 범죄일까
- ‘먹튀’에 속수무책…편의점 2백여 곳이 당한 기막힌 수법 [잇슈 키워드]
- 왜 유독 쿠팡은 소상공인 대금정산을 늦게 할까요?
- 의대 정원 확대되나?…국민의힘도 민주당도 “미룰 수 없는 과제”
- “지역경제 살리더니 사람까지”…백종원, 심정지 환자 구해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