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옴솔루션, '스마트레터링' 시장서 인기몰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옴솔루션(대표 윤지경)이 내놓은 홍보플랫폼 '스마트레터링 솔루션'을 선보여 업계 이목을 끌고 있다.
윤지경 다옴솔루션 대표는 "서비스를 이용 중인 지자체에서는 스마트레터링 에필로그에 카드뉴스, 유튜브 영상, SNS 모음링크, 레터링 수신거부 기능 등을 자체 개발 적용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민원인의 호평을 받고 있다"며 "양주시청에서는 월 21만건 레터링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뒀댜"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옴솔루션(대표 윤지경)이 내놓은 홍보플랫폼 '스마트레터링 솔루션'을 선보여 업계 이목을 끌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다옴솔루션 스마트레터링 서비스는 경기도 양주시청, 서울 영등포구청, 부산 남구청, 서울 용산구청 등에 구축, 공급되며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솔루션은 지자체와 공공기관에서 전화 수·발신 시 보이스피싱 예방 등을 지원한다. 강연과 각종교육, 설문조사, 축제, 행사, 대관안내, 지원금 신청, 각종 지원사업 등을 매일 지자체와 공공기관과 통화하는 민원인 스마트폰에 통화 전후로 팝업해 지원한다.
솔루션은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 (콜게이트 런처 설치 스마트폰) 기반 서비스 임에도 카카오 알림톡과 SMS와 연동해 레터링 미지원 스마트폰에도 부서명과 행정전화번호, 각종 축제 관련 정보를 표시해 지원한다.
윤지경 다옴솔루션 대표는 “서비스를 이용 중인 지자체에서는 스마트레터링 에필로그에 카드뉴스, 유튜브 영상, SNS 모음링크, 레터링 수신거부 기능 등을 자체 개발 적용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민원인의 호평을 받고 있다”며 “양주시청에서는 월 21만건 레터링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뒀댜”고 말했다. 이어 “스마트레터링을 통해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전통적인 소통방식을 혁신하고 민원인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지난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상용SW로 도입한 상태이며, 향후 공공과 민간 전영역을 아우르는 서비스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증 SW' 해킹 취약…北, IT분야 집중공격
- 반·디 장비 재고 증가율 285% 껑충…韓 소부장 수출 '비상'
- [2023 국감] 이복현 금감원장 “허술한 금융사 내부통제 강화…CEO에게 책임 묻겠다”
- 이차전지 장비 피엔티, LFP 배터리 직접 만든다
- 코난·바이브·솔트룩스·마인즈도 정부 AI 사업 참여···LLM 고도화 나섰다
- [2023 이노베이션 솔루션 데이]DX 시대, 디지털 기반 업무환경 구축 통해 생산성 'UP'
- [2023 이노베이션 솔루션 데이]두들린, DX 시대 채용 방식 비전 제시
- [2023 이노베이션 솔루션 데이]영림원소프트랩, 다양한 근무유형 완벽 지원 '에버타임'
- [2023 이노베이션 솔루션 데이]비아이매트릭스, '로코드·생성형AI'로 데이터 분석 업무 혁신
- [2023 이노베이션 솔루션 데이]KCC정보통신, AI-ML로 하이퍼오토메이션 시장 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