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메타, 교육∙게임∙AI 융합한 XR 교육 시스템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 융합 메타버스 전문 기업 플래닛메타는 언어교육·게임·AI 기술을 결합한 확장현실(XR) 교육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플래닛메타의 시스템은 교과 교재인 서적(Book)과 AI 프로그램(Run), 스마트보드(Board)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플래닛메타는 이 시스템을 오는 18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 (KMF 2023)'에서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래닛메타의 시스템은 교과 교재인 서적(Book)과 AI 프로그램(Run), 스마트보드(Board)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액션 게임기인 DDR처럼 직접 스마트보드를 밟게 하거나 정답을 맞힐 경우 이용자에게 점수를 부여하는 식으로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요소를 접목했다.
이 시스템은 유치원생, 외국인 유학생 등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에 활용된다.
플래닛메타는 이 시스템을 오는 18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 (KMF 2023)’에서 선보인다.
나은경 플래닛메타 대표는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적합성 검증작업을 마치고 조만간 영국 등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지윤 기자 george@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군은 경례, 여군은 애교 자세’…도라산 전망대 성차별 구조물 철거
- “현금 뽑아오겠다” 교통카드 충전 뒤 달아난 남성…700만원 먹튀
- “할머니는 죄 없다”…손자 잃은 급발진 의심 60대 ‘혐의 없음’ 불송치
- 文 “조국 직권남용은 무죄” 의견서 제출… 檢 “개인 친분 의사”
- 하마스, 21세 여성 인질 영상 공개…“가자지구에 포로 200~250명”
- 김재열 국제빙상연맹회장, 역대 12번째 한국인 IOC 위원 선출
- 尹대통령, 박민 KBS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요청안 재가
- ‘등받이 민폐女’에 정중한 요청한 버스기사 “뒷자리 어르신께 죄송”
- “보여도 절대 만지지 말라” 서울시가 당부한 ‘사각 어묵’ 정체는?
- 홍준표 “김기현 총선 불출마해야…‘졌을 때 정계은퇴’ 뜬금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