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왑, 인터페이스 내 일부 스왑에 0.15% 수수료 부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더리움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DEX) 유니스왑(Uniswap)의 개발사 유니스왑 랩스(Uniswap Labs)가 인터페이스 내 일부 가상자산 스왑에 수수료를 부과한다.
17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유니스왑 랩스는 오늘부터 이더리움(ETH), USD 스테이블 코인(USDC) 등 토큰 관련 거래에 0.15%의 수수료를 받을 예정이다.
유니스왑 랩스는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해 수수료를 부과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DEX) 유니스왑(Uniswap)의 개발사 유니스왑 랩스(Uniswap Labs)가 인터페이스 내 일부 가상자산 스왑에 수수료를 부과한다.
17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유니스왑 랩스는 오늘부터 이더리움(ETH), USD 스테이블 코인(USDC) 등 토큰 관련 거래에 0.15%의 수수료를 받을 예정이다. 유니스왑 랩스의 프런트 엔드를 통해 실행되는 스왑에 대해서만 부과한다.
수수료는 거버넌스 유권자가 관리하는 유니스왑의 기존 프로토콜 수수료와 다르다. 유니스왑 랩스는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해 수수료를 부과하게 됐다”고 밝혔다.
헤이든 아담스 유니스왑 설립자는 “자사 인터페이스 비용은 업계에서 가장 낮은 축에 속해 이번 조치로 가상자산과 탈중앙화 금융(DeFi·디파이)에 대한 연구, 개발, 구축, 배송, 개선 및 확장을 이어갈 수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 수수료는 ETH, USDC, WETH, USDT, DAI, WBTC, agEUR, GUSD, LUSD, EUROC, XGSD 토큰에 적용된다. 스테이블 코인 스왑에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신지민 기자 jmgody@decenter.kr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IM 스왑 해킹' 프렌드테크, 100 이더 유출
- 대법 '씨티은행-JP모건 통화스왑 입찰 담합 있었다'
- [점심 브리핑] 메타마스크 스왑 거래량 사상 최고… SVB 사태가 시발점
- 테더, 솔라나에서 이더리움 USDT 체인스왑…10억 달러 규모
- 급발진 의심 사망 도현이 '공포질린듯' 마지막 음성… '부닥치겠다' 차분하게 말하다 ' '어, 어'
- 킹크랩 가격폭락했다더니…'여전히 비싸고 이미 '완판'' 엄마는 '눈물' 무슨 일?
- 국내 최고령 감나무에 감이 주렁주렁 무슨 일?…'좋은 일 생길 것' 의령 주민들 기대감
- 남편에 마사지업소 성매매 들키자 '성폭행당했다' 40대 여성 결국
- 이집트 여왕 무덤서 쏟아진 '5000년된 와인' 수백병 나왔는데…와인 상태가?
- “모두 만져주면 좋겠다” 알몸 '압구정 박스녀' 등장…공연음란죄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