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팬 60만명 집결"…라이브로 생중계한 '이 기업'[중기소식]

이수정 기자 2023. 10. 17. 15:1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아이돌 라디오 라이브 인 서울. (사진=MBC 아이돌라디오 제공) 2023.10.1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17일 중소기업계 소식.

▲올인원 IP 비즈니스 플랫폼 스타트업 '빅크'가 MBC 라디오의 케이팝 콘서트 '아이돌 라디오 라이브 인 서울'을 개최해 글로벌 129개국 약 60만명의 팬을 모으며 콘서트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아이돌 라디오 라이브 인 서울' 콘서트는 지난달 23일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올해 하반기 최대 규모의 K-팝 콘서트로 빅크가 진행한 글로벌 라이브 생중계에만 59만명이 넘는 팬이 몰렸다. 특히 미국, 멕시코 등 전세계 129개국 해외 팬덤이 찾은 것으로 분석됐다.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가 오는 19일 오후 4시 242만 구독자를 보유한 IT테크 전문 유튜버 '잇섭'과 함께 G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1월 G마켓 빅스마일데이 참여를 기념해 브이디컴퍼니의 F&B 자동화 솔루션을 소개하며, 라이브 방송 중 서빙로봇 테스트 신청 시 최대 13만원 혜택을 증정한다. 이번 방송은 G마켓 라이브 방송 채널 'G라이브'에서 진행된다. 잇섭이 브이디컴퍼니의 서빙로봇, 테이블오더, 포스, 키오스크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스마트한 운전자를 위한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앱 '휘슬'이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중구와 제휴를 완료했다. 이로써 휘슬의 제휴 지역은 72개로 늘었다. 휘슬은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앱이다. 한번 가입하면 휘슬 제휴 지역의 알림 문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휘슬은 최근 서울, 부산, 인천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제휴 지역을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지난해 말 120만명이던 휘슬 이용자 수는 올 9월 말 기준 300만명으로 늘었다.

▲브랜드 디벨로퍼 기업 메이커빌의 프리미엄 펫브랜드 오렌지포가 반려동물 전용 집 '오렌지포 하우스'를 론칭했다. 오렌지포 하우스는 6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목공 크리에이터 김팀장크래프트가 직접 설계·제작했다. 제품은 치즈, 반려동물 몸체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친환경 자작나무를 썼고, 오염에 강한 무독성 코팅으로 마감 작업했다. 제품 라인업은 크기·형태·패브릭 색상에 따라 T·S·M 등 총 9종이다. 전문가 연구·학술 이론을 기초로 반려동물 관점에서 설계됐다.

▲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엘리스그룹이 오는 21일 잠실 롯데타워 SKY31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프론트엔드 개발 컨퍼런스인 'FECONF 2023'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우수 개발 인력 확보에 나선다. 올해 7회차를 맞이한 FECONF에는 국내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약 450여명이 참석, 기술 개발에 대한 인사이트와 최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할 예정이다. 엘리스그룹은 플래티넘 후원사로서 개발 문화를 알릴 수 있는 현장 부스와 강연 세션을 운영한다.

▲중소벤처기업연구원은 충북대학교 충북프로메이커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충북대학교 G-테크벤처센터를 포함한 충북 지역 11개 기관과 '기술창업기업 스케일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충북 지역의 기관 및 엑셀러레이터 기업이 상호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기술창업기업의 스케일업 지원을 통한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 간 성과공유 인증기업 발굴 및 스케일업 지원 등 7개 항목이다.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는 17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을 개최한다. 이날에는 이번 행사의 부대행사로 'M&A·상생투자 포럼'이 열렸다. 이번 포럼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메인비즈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스타트업 및 혁신형 중소기업에 투자유치를 위한 IR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에 M&A 및 기업 IR 정보를 공유해 상생 투자 생태계 조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