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일대일로’ 해양포럼에 해양수산부 장관 참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의 핵심 외교 정책인 '일대일로'의 분과 포럼에 해양수산부 장관이 참석합니다.
해양수산부는 내일(18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일대일로 해양포럼에 조승환 장관이 참석한다고 밝혔습니다.
조 장관은 '제3회 일대일로 정상포럼'의 부대 행사로 열리는 해양포럼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한중 해양협력 방향 등에 대한 기조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핵심 외교 정책인 ‘일대일로’의 분과 포럼에 해양수산부 장관이 참석합니다.
해양수산부는 내일(18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일대일로 해양포럼에 조승환 장관이 참석한다고 밝혔습니다.
조 장관은 ‘제3회 일대일로 정상포럼’의 부대 행사로 열리는 해양포럼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한중 해양협력 방향 등에 대한 기조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조 장관은 중국 자연자원부 차관급 인사와 면담하고, 부산 엑스포 유치에 대한 중국 정부의 협조도 당부할 것으로 알려졋습니다.
중국은 ‘일대일로’ 구상 10주년을 맞아 베이징에서 오늘(17일)부터 내일(18일)까지 ‘제3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을 개최합니다.
우리 정부는 1·2차 정상포럼 때와 달리 이번에는 정식 대표단을 파견하지 않으며, 조 장관은 분과 포럼에만 개별 참석하는 형식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준범 기자 (jbki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고위 검사, 처남 통해 골프민원 해결”…당사자는 부인
- ‘살인예고’ 열어보니 “죽여야 할 건 과거의 나”…낚시일까 범죄일까
- 피살 어린이 장례식 엄수…가해자 1급 살인죄 적용
- 왜 유독 쿠팡은 소상공인 대금정산을 늦게 할까요?
- 의대 정원 확대되나?…국민의힘도 민주당도 “미룰 수 없는 과제”
- ‘먹튀’에 속수무책…편의점 2백여 곳이 당한 기막힌 수법 [잇슈 키워드]
- “할머니는 죄가 없다” 강릉 급발진 의심 60대 불송치
- “지역경제 살리더니 사람까지”…백종원, 심정지 환자 구해 [잇슈 키워드]
- 벨기에서 총격에 스웨덴인 2명 사망…“이슬람 테러에 유럽 충격” [현장영상]
- “도와주세요”…친구 생명 살려낸 떠돌이견들의 애틋한 우정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