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23년도 교통유발부담금 부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해시가 백화점, 대규모점포, 영화관 등 주요시설 1140여 개소를 대상으로 11억 200만원의 교통유발부담금을 부과했다.
교통유발부담금은 도시교통정비 촉진법에 따라 매년 10월에 교통 혼잡의 원인이 되는 시설물에 부과하는 경제적 부담이다.
해당 재원은 도시교통 혼잡 완화를 위한 대중교통 시설의 확충과 운영 개선, 교통시설 개선 등을 위해 쓰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통유발부담금은 도시교통정비 촉진법에 따라 매년 10월에 교통 혼잡의 원인이 되는 시설물에 부과하는 경제적 부담이다. 해당 재원은 도시교통 혼잡 완화를 위한 대중교통 시설의 확충과 운영 개선, 교통시설 개선 등을 위해 쓰인다.
부과 대상은 연면적 1000㎡ 이상(개인소유 지분면적 160㎡ 이상)의 시설물로 부과 기준일인 지난 7월 31일 현재 시설물 소유자에게 부과되며 부과 기간은 전년도 8월 1일~당해년도 7월 31일이다.
부과 기간 중 휴·폐업 등으로 시설물을 30일 이상 계속해 사용하지 않은 경우 매매·경매 등으로 소유권 변동이 있는 경우 등 감면사유가 있는 납부자는 납부 고지를 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 신고하면 경감받을 수 있다.
납부 기한은 오는 31일까지로 전국의 모든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 가상계좌, 위택스 등을 통해 납부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교통혁신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동희 김해시 교통혁신과장은 “교통유발부담금은 교통편의 증진과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한 재원으로서 시의 교통 문제를 해결하는 데 쓰이는 만큼 기간 내 납부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해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서준 폼 美쳤다~ ‘더 마블스’ 캐릭터 포스터 공개
- 조현영 메이드 알바 뛰었다…‘현타’의 연속 (그냥 조현영)
- 송은이, 과거 서울예대 이사장 아들로 소문났던 사연 (라디오스타)
- 강소라 둘째 임신 소감, 만삭 화보 공개하며 “축하 감사”
- “내가 바람났다고…” 장항준, 김은희 작가와 별거설 해명 (라디오스타)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75세 임혁, 20대 못지 않은 팔 근육 “하루 팔굽혀펴기 550개”
- 고현정, ‘연하남 킬러’ 루머에 “남자 배우들 막 사귄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