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행복플러스 출산준비교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남구청은 건강한 임신과 출산 지원을 위해 17일부터 오는 11월 21일까지 지역 내 임신부 20명을 대상으로 '행복플러스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복플러스 출산준비교실은 예비 부모들이 출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출산 및 양육에 대한 교육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임신부와 출생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복플러스 출산준비교실은 예비 부모들이 출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출산 및 양육에 대한 교육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임신부와 출생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태교법 및 임산부의 모든 것 ▲산전 모유 수유 이론 및 실기 ▲MBTI검사와 그에 따른 양육법 ▲산전요가&숙면 아로마테라피와 싱잉볼 명상 ▲신생아 건강관리와 산후조리 ▲셀프태교 애착인형 만들기를 주요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진행하던 교육을 3년 만에 대면으로 전환해 예비 부모들끼리 교류를 늘리는 기회를 제공하고, 업무협력기관인 남구가족센터가 함께 참여하여 더욱 의미있는 행사로 구성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출산준비교실이 임신부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예비아빠 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산모들이 두려움 없이 출산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서준 폼 美쳤다~ ‘더 마블스’ 캐릭터 포스터 공개
- 조현영 메이드 알바 뛰었다…‘현타’의 연속 (그냥 조현영)
- 송은이, 과거 서울예대 이사장 아들로 소문났던 사연 (라디오스타)
- 강소라 둘째 임신 소감, 만삭 화보 공개하며 “축하 감사”
- “내가 바람났다고…” 장항준, 김은희 작가와 별거설 해명 (라디오스타)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