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POM(넥스폼), 제조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EXPOM(넥스폼)이 17일 '2023 대한민국 IT 브랜드 대상'에서 스마트제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NEXPOM(넥스폼)은 위즈코어 주식회사의 제조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이다.
NEXPOM을 개발한 위즈코어는 스마트제조 전문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EXPOM(넥스폼)이 17일 ‘2023 대한민국 IT 브랜드 대상’에서 스마트제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NEXPOM(넥스폼)은 위즈코어 주식회사의 제조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이다. MES, SPC, EMS 등 모듈화된 시스템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정 전반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NEXPOM을 개발한 위즈코어는 스마트제조 전문 기업이다. ‘데이터의 가치를 만드는 기업’이라는 슬로건 아래 현장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제조 현장을 개선하고 기업 경영에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한다. ‘신SW상품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위즈코어는 제조 현장 AI 도입에 따른 고용량 데이터 송수신을 지원할 수 있는 5G 특화망 인프라부터 고도화된 데이터 활용을 지원하는 AI 기반 데이터 분석 모니터링,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까지 확장성 있는 스마트제조 서비스를 선보인다.
위즈코어는 지난해 스마트제조 분야 중소기업 최초로 5G 특화망 기간통신사업자 인증을 획득했다. 셀로나, 에릭슨엘지 등 글로벌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쉽도 맺었다. 최근 산업안전 솔루션 세이플리 등 현장 애로사항을 반영한 SaaS형 솔루션도 출시해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