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LIVE-앵커브리핑] 텔아비브·예루살렘 포격 / "오만방자" vs "상대 안 해" / 의사단체 긴급회의
2023. 10. 17. 12:17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시사 매거진 쇼 프레스룸 라이브의 국영호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주요 뉴스로 시작합니다.
팔레스타인 하마스가 민간인 표적 공격에 대응한다며, 이스라엘의 수도 텔아비브와 예루살렘에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바이든 미 대통령의 이스라엘 현지 방문도 곧 결정될 걸로 보입니다. 집중 분석합니다.
국민의힘이 수도권 인사를 전면에 배치한 '김기현 2기 지도부' 인선을 했지만 잡음이 계속 나옵니다. 안철수 의원과 이준석 전 대표는 도를 신경전을 이어가 우려가 제기됩니다. 정치권 소식, 자세히 살펴봅니다.
정부가 이번 임기 내 의대 정원을 3000명 증원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의사단체들은 강력 반발합니다. 대한의사협회는 오늘 '긴급 의료계 대표자 회의'를 열고 총력 대응 방안을 논의합니다.
오늘 가장 핫한 이슈를 다루는 이슈집에 들어가기 앞서서요, 역대 최대 규모로 조금 전, 개막한 서울 국제항공우주·방위산업 전시회, 줄여서 아덱스가 개막해서 이 소식 먼저 전해드리고 가겠습니다.
#MBN #프레스룸LIVE #프레스룸라이브 #오궁금 #오프닝 #국영호 #텔아비브 #예루살렘 #포격 #이스라엘 #하마스 #가자지구 #민간인 #국민의힘 #안철수 #이준석 #대립 #의사 #의협 #정원 #확충안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소아청소년과 진료 예약 '1분 컷'…필수의료 분야 붕괴에 시민들 부담 커져
- 수능 D-30…출근 1시간 늦추고 지하철 증편 운행
- 故 설리 4주기…여전히 그리운 ‘복숭아 미소’[M+이슈]
- 강릉 급발진 의심사고 할머니 '혐의없음' 불송치
- 성남 신축건물 건설현장 화재…50여 명 옥상 대피
- 모텔에서 또래 여고생 성폭행…SNS 실시간 방송까지 한 고교생 5명
- 우리 국민이 즐겨 찾은 인기 1위 과자는? '새우깡'…아이스크림은?
- '국내 1호' 여성 비뇨기과 전문의, 피트니스 대회에서 2번째 입상
- 범죄도시 3, 시체스영화제 '포커스 아시아 최우수 작품상'
- 남편에게 성매매 들통나자 ″성폭행당했어″ 허위 고소…징역형 집행유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