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현장] "우주최강 록스타"…제이창, '보플' 10위 아픔 딛고 솔로 데뷔(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만능 보컬' 제이창이 출격한다.
1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제이창의 데뷔 앨범 '레이트 나이트'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타이틀곡 '아이 윌 비 데어'와 '록스타'부터 수록곡 '업투유' '선라이트' 등이 수록됐으며 제이창은 앨범 전국 작사에 참여하며 음악적 성장을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만능 보컬' 제이창이 출격한다.
1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제이창의 데뷔 앨범 '레이트 나이트'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제이창은 "긴장되고 설렌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자신있게 보여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제이창은 Mnet '보이즈 플래닛'에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10위를 차지한 바 있다.
제이창은 "처음엔 탈락한 게 당연히 아쉬웠다. 시간이 지나면서 98명 중 톱10에 들어간 것 자체가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제로베이스원의 무대를 보며 너무 멋졌다. 이제 아티스트로 다시 만나면 좋겠다. '보이즈 플래닛'을 함께한 나캠든에게 축하 메시지를 받았고 제로베이스원 멤버들도 앨범이 기대된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타이틀곡 '아이 윌 비 데어'와 '록스타'부터 수록곡 '업투유' '선라이트' 등이 수록됐으며 제이창은 앨범 전국 작사에 참여하며 음악적 성장을 입증했다.
제이창은 "미국 토크쇼 느낌으로 나의 과거와 미래를 표현했다. 전곡 작사에 참여하고 아이디어도 많이 내서 만족스럽다. '레이트' 버전은 과거 락스타가 되고 싶었던 나를, '나이트' 버전은 미래에 꿈을 이룬 후의 나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아이 윌 비 데어'는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제이창의 매력적인 음색과 소울풀한 보컬이 돋보이는 청량한 매력의 곡이다. 또 다른 타이틀곡 '록스타'는 자유분방하고 그루브한 필이 살아있는 곡으로 제이창만의 음악적 아이덴티티를 담았다.
제이창은 "두 곡이 다 좋아서 더블 타이틀곡으로 나왔다. '록스타'는 '보이즈 플래닛'의 캐치 프레이즈인 '난 너의 록스타'를 표현한 펑크팝이다. 아버지가 7~80년대 록밴드 멤버로 활동하셔서 태어났을 때부터 영향을 ㅂ받았다. 록음악에 대한 관심을 K팝 장르로 전달하고 싶었다. '아이 윌 비 데어'는 열심히 준비해서 자신있게 보여드릴 수 있는 곡이다"고 전했다. 이어 "'록스타' 뮤직비디오에 샘 해밍턴이 카메오로 출연해줬는데 팬들이 나와 벤틀리가 닮았다고 하는 얘기를 알고 계시더라"라고 덧붙였다.
제이창은 이날 정오 '레이트 나이트'를 공개한다.
그는 "솔로 데뷔가 어렵고 부담도 됐지만 내 매력을 다양하게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았다. 여러분의 우주최강 록스타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태지, ♥이은성 감금설 직접 해명 “스스로 활동 안하는 것”..루머 재조명 (프리한닥터)
- 선미, 음주방송 중 넘어지고 '꾸벅꾸벅' 졸기까지…술스승 신동엽 “대만족”(짠한형)[종합]
- 김혜선, '넌 여자 아니다' 말에 가슴 수술을 두 번이나…“독일로 죽으러 떠났다가 운명적 사랑 만나”
- 김종민 '父 사고사' 충격 “車 밀물에 빠져 사망..얼마나 고통스러웠을까”
- 장항준, ♥김은희 작가와 별거설에 입 열었다..“장모가 바람났다고”('라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