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의료기기 인허가 위한 국제 규격 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지난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의료기기 인허가를 위한 전자의료기기 국제규격(IEC 60601 시리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IEC 60601 시리즈 최신 개정판(3.2판) 및 이와 관련한 보조규격의 개정사항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지난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의료기기 인허가를 위한 전자의료기기 국제규격(IEC 60601 시리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IEC 60601 시리즈 최신 개정판(3.2판) 및 이와 관련한 보조규격의 개정사항을 주제로 진행했다. 의료기기 제조 및 수입 관련 종사자 160여명이 참석했다.
IEC 60601 시리즈는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발행한 의료용 전기기기의 안전과 필수 성능을 담은 국제규격이다. 세미나에서는 의료기기 규제 동향은 물론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검증(SW V&V) △사이버 보안 국내외 적용현황 △IEC 60601 시리즈 최신 개정판(3.2판) 주요 변경사항을 다뤘다.
KTL은 세미나 현장 내 상담 창구를 마련해 최신 규격 적용과 관련한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에도 나섰다.
박성용 KTL 바이오의료헬스본부장은 “이번 세미나는 기업 애로사항 해소와 소통으로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의 수출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할 것”이라면서 “시험인증분야 유일 공공기관으로서 최고의 시험검사 서비스와 기술지원으로 의료기기 기업·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RP 1위 더존비즈온, AWS와 협력…글로벌 SaaS 공략
- [모빌리티 빅뱅]〈3〉바퀴 달린 컴퓨터 'SDV'…車 자체 OS 개발 특명
-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사업 키운다
- 유니온커뮤니티 '생체인증 기반의 SSO 포털 로그인 솔루션' 특허 취득
- 인텔리안테크, 저궤도 위성통신용 평판 안테나 단말기 상용화…내년 1분기 2종 모델 양산 공급
- '애플의 굴욕'…아이폰15 판매 부진으로 中서 화웨이에 1위 밀려
- 씨디바이스, 글로벌 매거진 '올해 반도체 스타트업'에 선정…한국계 양자 센서 기술 인정
- “폴더블 유리 셀 단위로 가공” 이코니, UTG 라인 가동
- 美 국무장관 “바이든 18일 이스라엘 방문” 확인
- [블록체인 칼럼] 가상자산과 법정화폐의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