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뉴욕에 초프리미엄 빌트인 ‘쇼룸’ 마련 배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미국 뉴욕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는 쇼룸을 미국 동부에 새로 마련했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동부에 자사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관련 '스카이라인 쇼룸'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스카이라인 쇼룸은 뉴욕 뉴저지주 잉글우드 클리프에 있는 LG전자 북미법인 사옥에 마련됐다.
LG전자는 미 서부에 이어 동부까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열면서 미 빌트인 시장에서 성장 드라이브를 건다는 전략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딜러·디자이너 대상 홍보전
LG전자가 미국 뉴욕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는 쇼룸을 미국 동부에 새로 마련했다. 관련 기업간거래(B2B)를 확대해 글로벌 최고 수준 빌트인 업체로 나아가기 위해 속도를 올리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동부에 자사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관련 ‘스카이라인 쇼룸’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스카이라인 쇼룸은 뉴욕 뉴저지주 잉글우드 클리프에 있는 LG전자 북미법인 사옥에 마련됐다. 허드슨강 인근으로 뉴욕 맨해튼 스카이라인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위치다. 두 개의 주방과 다이닝 공간으로 나눠, LG전자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방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LG전자는 현재 미국 뉴저지와 나파밸리, 한국 서울 청담과 논현, 이태리 밀라노까지 총 5개 지역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 문을 연 미 서부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쇼룸은 고급 음식점, 와인 생산지 등이 밀집한 나파밸리를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선보이고 있다.
LG전자는 미 서부에 이어 동부까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열면서 미 빌트인 시장에서 성장 드라이브를 건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스카이라인 쇼룸에서 타깃 고객인 미국 동부 지역 딜러와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한 소규모 그룹 행사를 진행해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미국 빌트인 시장에서의 성장은 LG전자 생활가전 사업 성장에 큰 기여를 할 것이란 평가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2년 기준 글로벌 빌트인 시장 규모는 619억달러로, 전체 가전 수요의 22% 정도를 차지하는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평가된다. 미국의 시장 규모는 190억달러(약 25조8000억원)이며, 미국은 단일 국가로는 전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빌트인 시장이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7월 기자간담회에서 LG전자의 3대 성장동력 중 하나로 B2B 영역 성장을 제시한 바 있다. 특히 빌트인 가전과 관련해서는 세계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북미와 유럽 공략을 본격화해 글로벌 탑 5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히기도 했다.
김지헌 기자
ra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채원,“비위생적·안 씻는다” 루머 유포자 추가 고소
- 송중기 "100일 된 아들, 입술 닮았다…케이티와 육아 중"
- 서태지, 아내 이은성 감금?…"스스로 활동하고 싶어 하지 않아"
- 김혜선 "우울증으로 독일行…스테판 만나 제2의 삶"
- “그럼 구경만 혀?” 백종원, 쓰러진 종업원 ‘심폐소생’ 구하고 한 말이
- ‘국내 1호’ 女비뇨기과 전문의, 머슬마니아 대회 2번째 입상 “환자에게도 자극”
- 조혜련, 박수홍·김다예 부부 응원…"평생 같이 가자"
- 57억원짜리 ‘노아의 방주 현실판’ 한국 온다? “네덜란드인 제작자 기증”
- “애들 간식에 세균이 득실득실” 이 탕후루 먹지 마세요
- 안연홍, 중견 사업가와 재혼…결혼식은 비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