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진흥재단, 과학기술인에 ‘기업가정신’ 함양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과학기술인들과 공공기술 활용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제2회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인 'IEU 기업가정신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대덕특구 출연연을 중심으로 과학기술인들이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업가정신 강연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 캠프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과학기술인들과 공공기술 활용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제2회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인 ‘IEU 기업가정신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대덕특구의 딥테크 플랫폼 ‘D 스퀘어 973(사이언스센터 18층)’에서 개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5일을 시작으로 7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대덕특구 출연연을 중심으로 과학기술인들이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업가정신 강연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 캠프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업가정신 강연은 연구원 출신의 선배창업가가 연쇄 창업, 대형 창업 등 다양한 창업 경험 및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과학기술인 후배들에게 기업가정신에 대해 열띤 강연을 할 예정이다.
김철환 카이트창업가재단 이사장은 ‘다양한 아이디어의 창업’을 주제로 본인의 연쇄창업 경험을 공유하고 창업의 필요성을 강연한다. 김주한 싸이퍼롬 대표는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출신으로, 헬스/바이오 분야 중심의 창업 강연을 할 예정이다. 김의중 연구소기업 협회장은 대덕특구의 우수한 공공기술을 통해 사업화 성공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조철훈 스페이스에프대표는 ‘융합 연구와 창업의 연결’이라는 주제로 연구와 창업의 상관관계를 통해 연구 기반의 창업을 해야하는 이유를 강연한다. 이채린 클라썸 대표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나아가기’라는 주제 로, 창업이 낯선 예비·초기창업자들에게 본인의 노하우를 강연에 나서고 손미진 수젠텍의 대표는 연구소 창업에서 IPO(기업공개)까지 창업 스토리를 전달하며 후배 과학기술인들에게 창업 선배로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이 현실에서 흔히 접하기 어려운 창업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 캠프도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메타버스 시뮬레이션 기반의 게임을 통해 모의 창업을 진행하고 창업현장에서 발생하는 경험들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이번 IEU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콘텐츠를 과학기술인들이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과 협업을 통해 전용 온라인 교육채널을 신규 개설하고, 이용자들이 언제든지 프로그램 강연 영상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창업에 도전하기 위한 과정에서 기업가정신은 필수적인 요소”라며 “특구재단은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혁신적인 기술 창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채원,“비위생적·안 씻는다” 루머 유포자 추가 고소
- 송중기 "100일 된 아들, 입술 닮았다…케이티와 육아 중"
- 서태지, 아내 이은성 감금?…"스스로 활동하고 싶어 하지 않아"
- 김혜선 "우울증으로 독일行…스테판 만나 제2의 삶"
- “그럼 구경만 혀?” 백종원, 쓰러진 종업원 ‘심폐소생’ 구하고 한 말이
- ‘국내 1호’ 女비뇨기과 전문의, 머슬마니아 대회 2번째 입상 “환자에게도 자극”
- 조혜련, 박수홍·김다예 부부 응원…"평생 같이 가자"
- 57억원짜리 ‘노아의 방주 현실판’ 한국 온다? “네덜란드인 제작자 기증”
- “애들 간식에 세균이 득실득실” 이 탕후루 먹지 마세요
- 안연홍, 중견 사업가와 재혼…결혼식은 비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