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닥 "케어스테이 통해 회복 라이프케어 서비스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니어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 케어닥이 프리미엄 단기 주거 브랜드 '케어스테이'를 통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케어스테이'는 케어닥과 부동산 개발 회사 STS개발이 공동 출자한 임대사업 법인으로, 종합병원에서 통원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병원 인근에 머물며 치료와 회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기 주거시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항암 치료 기간과 회복기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시니어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 케어닥이 프리미엄 단기 주거 브랜드 '케어스테이'를 통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케어스테이'는 케어닥과 부동산 개발 회사 STS개발이 공동 출자한 임대사업 법인으로, 종합병원에서 통원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병원 인근에 머물며 치료와 회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기 주거시설이다. 해당 시설은 케어닥이 보유한 돌봄 인프라를 바탕으로 항암 치료 기간과 회복기에 최적화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케어스테이는 현재 강남구 일원동 일대에 각각 1호점과 2호점이 운영되고 있다. 도보 10분 거리로 삼성서울병원이 위치해 있어 치료를 위한 이동이 편리해 중장거리의 이동이 어렵거나 지방에서 올라오는 이들에게 최적의 입지를 지니고 있다는 설명이다.
1.5룸부터, 복층형 원룸, 투룸 등의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세탁기, TV, 인터넷, 전자레인지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가전과 주방 시설을 완비했다. 기본적인 식사·청소 서비스와 더불어 혹시 모를 안전 사고에 대비한 전담 매니저의 24시간 모니터링까지 지원된다.
또한 검증된 케어코디의 맞춤형 케어플랜을 이용하면 간호사의 건강상담과 증상 관리, 복약 및 영양상담, 일상생활지원, 인지 및 운동기능 유지향상 프로그램, 병원 동행 서비스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케어스테이는 향후 국내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시설을 확충해 도움이 필요한 시니어 물론 암 환자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주거 공간을 계속해서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토막살해 장교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