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관계사 레졸루트 "RZ358, 난치성 저혈당환자 투여…동정적 사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독은 미국 관계사 레졸루트가 11일(현지시간) '의약품 동정적 사용제도'(EAP)를 활용해 'RZ358'를 투여한 종양 매개성 고인슐린증으로 인한 난치성 저혈당 환자 사례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레졸루트 최고 의료 책임자인 브라이언 로버트는 "다른 유형의 종양 매개성 고인슐린증 환자 두 명에서 RZ358 투여 후 의미 있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고인슐린증의 다양한 원인에 대한 RZ358 치료 효과와 추가 적응증 개발을 검토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독은 미국 관계사 레졸루트가 11일(현지시간) '의약품 동정적 사용제도'(EAP)를 활용해 'RZ358'를 투여한 종양 매개성 고인슐린증으로 인한 난치성 저혈당 환자 사례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의약품 동정적 사용제도는 허가 전 임상시험 단계에 있는 신약을 환자의 치료 접근성 확대를 위해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지원하는 제도다. 레졸루트가 개발하고 있는 RZ358은 인슐린 수용체 특정 부위에 작용을 하는 단일클론항체다.
레졸루트에 따르면, 한 전문의는 전이성 인슐린 분비 자궁경부암으로 인한 난치성 저혈당을 앓는 환자에 사용할 수 있도록 RZ358 약품 지원을 레졸루트 측에 요청해, 미국 FDA가 승인했다. 해당 환자는 올해 9월 RZ358 투약을 시작한 후 저혈당 증상이 완화돼 퇴원 후 암치료를 재개했다. 저혈당 조절을 위해 RZ358을 계속 투여하고 있다.
레졸루트 최고 의료 책임자인 브라이언 로버트는 "다른 유형의 종양 매개성 고인슐린증 환자 두 명에서 RZ358 투여 후 의미 있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고인슐린증의 다양한 원인에 대한 RZ358 치료 효과와 추가 적응증 개발을 검토할 것이다"고 말했다. 강민성기자 km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사지샵서 성관계한 40대女, 남편에 들키자 "성폭행 당했다"
- "다 보여줄 순 없고, 손 넣고 만져보세요"…`압구정 박스女` 논란
- "부모에게 비밀" 20대 지적장애女 매장 화장실서 성폭행한 50대 제빵 사장
- 백종원 장교실력 나왔다…의식 잃은 식당 종업원 심폐소생술로 살려
- 20대女 알몸 촬영하다 들통 …드라이어 소리듣고 화장실 창문서 몰래 찍어
- 한·영 FTA 3차 개선협상…공급망 등 논의
- [임기반환점 맞은 尹] 4대 개혁 과제 속에 낮은 지지율 걸림돌
- "더는 못버텨" 경매 시장 쏟아지는 `영끌족`의 아파트
- 최태원, 페루 이어 일본·중국行… 글로벌 리더십 `광폭 행보`
- 통신3사, 5G·비통신으로 3분기도 호실적… AI 수익화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