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걸그룹 이터니티, 신곡 'WEN MOON'서 첫 완전체 뮤비

김원겸 기자 2023. 10. 17. 10: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 버추얼 걸그룹 이터니티(IITERNITI)가 16일 다섯 번째 싱글 'WEN MOON'을 발표하고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이터니티 신곡 'WEN MOON'은 더뮤즈가 작사, 작곡, 편곡한 곡으로, 고즈넉한 가을 분위기에 잔잔한 감성과 감미로운 목소리로 따뜻한 메세지를 전하는 발라드다.

특히 유닛 활동을 해왔던 이터니티가 이번 'WEN MOON'을 통해 처음 완전체가 되었기에 뮤직비디오는 이터니티 활동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던 해외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되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터니티 다섯번째 싱글 'WEN MOON' 뮤직비디오. 제공|펄스나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K팝 버추얼 걸그룹 이터니티(IITERNITI)가 16일 다섯 번째 싱글 'WEN MOON'을 발표하고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이터니티 신곡 'WEN MOON'은 더뮤즈가 작사, 작곡, 편곡한 곡으로, 고즈넉한 가을 분위기에 잔잔한 감성과 감미로운 목소리로 따뜻한 메세지를 전하는 발라드다. 이터니티 리더 여름을 중심으로 11명 완전체가 참여했다. '아픈 날들이 다가와도 두렵지 않아/우리 함께 하면’라는 가사처럼 힘든 상황 속에서도 함께 하면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세지와 부드러운 멜로디로 듣는 이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곡이다.

특히 유닛 활동을 해왔던 이터니티가 이번 'WEN MOON'을 통해 처음 완전체가 되었기에 뮤직비디오는 이터니티 활동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던 해외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되었다. 그간 완전체의 모습은 지난 14, 15일 열린 이터니티 첫 콘서트 ‘이터니티 비긴즈 : 더 퍼스트 저니'에서만 가능했다.

이터니티는 AI그래픽 전문기업 펄스나인이 독자적인 인공지능기술 딥리얼AI로 만든 세계 최초의 버추얼 휴먼 걸그룹이다. 2021년 3월 '아임 리얼'로 데뷔한 후 4장의 싱글만으로 언론과 해외 K팝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 이터니티 새 싱글 'WEN MOON' 커버 이미지. 제공|펄스나인

지난해 공개한 'DTDTGMGN'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650만 회를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영국 공영방송 BBC에서는 '2022 올해의 여성 100인' 다큐멘터리에 소개하며 새로운 한류 주역으로 조명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