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준·최수종, '고려 거란 전쟁' 그룹 포스터로 뽐낸 카리스마

정한별 2023. 10. 17. 10: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 거란 전쟁' 주역 13명의 모습이 담긴 그룹 포스터가 공개됐다.

'고려 거란 전쟁' 제작진은 "그룹 포스터에는 극의 주역인 13명 캐릭터들의 특징과 이들의 얽히고설킨 인물 관계성을 담았다. 주조연을 막론하고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든 배우들의 열연으로 극을 빈틈없이 채울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려 거란 전쟁', 주역 13명 모습 담긴 그룹 포스터 공개
제작진 "배우 열연으로 극 빈틈없이 채울 것"
'고려 거란 전쟁' 주역 13명의 모습이 담긴 그룹 포스터가 공개됐다. KBS2 제공

'고려 거란 전쟁' 주역 13명의 모습이 담긴 그룹 포스터가 공개됐다. 김동준과 최수종은 카리스마를 뽐내 시선을 모았다.

다음 달 11일 첫 방송될 KBS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2 새 대하 사극 고려 거란 전쟁'은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의 황제 현종(김동준)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최수종)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17일 공개된 그룹 포스터 속에는 고려 제8대 황제 현종을 주축으로 양규(지승현) 강조(이원종) 소배압(김준배) 야율융서(김혁) 원정왕후(이시아) 박진(이재용) 김은부(조승연) 박진(이재용) 유진(조희봉) 최질(주석태) 원성(하승리) 지채문(한재영) 강감찬의 결연한 모습이 담겨 있다.

치열한 전쟁을 딛고 평화를 되찾은 개경궁을 배경으로 옥좌에 앉아있는 현종은 근엄한 분위기를 내뿜고 있다. 거란군과 치열한 사투를 벌인 듯 갑옷 차림의 양규는 피투성이가 된 모습으로 이목을 사로잡는다. 강조 역시 카리스마 넘치는 고려의 충직한 무장으로 변신했다.

기품이 느껴지는 원정왕후와 진취적인 분위기를 가진 원성의 상반된 모습도 눈길을 끈다. 현종을 황제로 대접한 유일한 지방관 김은부와 목숨 바쳐 황제를 지켜낸 고려 최고의 용장 지채문은 위풍당당한 자태를 뽐낸다.

온화한 기품으로 황제 현종을 감싸는 원로 대신 유진, 현종의 저항 세력이자 반역의 배후 박진, 권력의 욕망에 사로잡힌 최질은 흐트러짐 없는 모습으로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한다. 40만 대군을 이끌고 침략을 강행한 거란제국의 황제 야율융서과 강감찬의 맞수 소배압 또한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갑옷을 장착한 최수종은 열의에 찬 눈빛으로 강감찬 장군의 결연함을 뿜어내 분위기를 압도한다. 파란의 중심에서 그가 선보일 행보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진다.

'고려 거란 전쟁' 제작진은 "그룹 포스터에는 극의 주역인 13명 캐릭터들의 특징과 이들의 얽히고설킨 인물 관계성을 담았다. 주조연을 막론하고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든 배우들의 열연으로 극을 빈틈없이 채울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고려 거란 전쟁'은 다음 달 11일 오후 9시 25분 첫 방송된다.

정한별 기자 onestar101@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