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비온 온라인, 변신 가능한 '셰이프시프터' 무기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샌드박스 인터랙티브는 '알비온 온라인'에 '와일드 블러드'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대규모 업데이트로 '알비온 온라인'에서 '셰이프시프터'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셰이프시프터' 무기를 사용하면 무시무시한 생명체로 변신해서 전투에 참여할 수 있고, 전투 도중이더라도 자유롭게 변신하면서 전투 양상의 뒤흔들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샌드박스 인터랙티브는 '알비온 온라인'에 '와일드 블러드'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대규모 업데이트로 '알비온 온라인'에서 '셰이프시프터'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단순히 옷으로 외관을 바꾸는 것을 넘어 획기적으로 모습을 바꿀 수 있다. '셰이프시프터' 무기를 사용하면 무시무시한 생명체로 변신해서 전투에 참여할 수 있고, 전투 도중이더라도 자유롭게 변신하면서 전투 양상의 뒤흔들 수 있다.
도구 제작자가 제작하는 추적 키트를 사용하면 블랙, 레드 존에서 총 7종의 희귀한 생명체를 발견할 수 있다. 추적 명성을 올리면서 높은 레벨의 스킬과 키트를 사용하거나 파티 구성원이 많아질수록 더욱 높은 수준의 흔적을 발견하고 해독한다.
다른 이용자와 협력하면 빠른 해독이 가능하다. 추적 활동을 희귀한 생명체로부터 얻은 연금술 재료로 신규 포션을 제조해서 전투를 보조하거나 아케인 추출물로 포션 업그레이드, 또는 '셰이프시프터' 제작에도 이용할 수 있다.
3단계로 나뉘는 포션은 일시적인 투명 상태나 보호막 상태, 디버프 효과 정화, 일시적인 면역 등 다양한 특성을 발휘하며, 레벨이 높아질수록 적용하는 효과나 범위가 커진다.
이 밖에 저항력이나 방어력 감소, 채집 속도 증가 등 다양한 종류의 포션이 존재한다. 모두 전투 도중 사라질 위험이 있지만, 고유한 특성이 기록되면서 '알비온 온라인' 역사 속에서 한 자리를 차지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또한 특정 도시와 이어진 개인섬을 여러 개 소유할 수 있다. 고유의 생태계와 분위기로 멋진 외관을 자랑하는 개인섬은 각각 농작물, 허브, 동물에 대해 자체 농사 보너스를 가진다. 이러한 특성에 따라 이용자 스스로 경제를 구성하도록 했고, 로얄 대륙의 외지에 있더라도 적극적으로 무역에 참여할 요인을 만들었다.
새로운 외관, 개편된 배치, 새로운 적이 기다리는 무작위 던전도 업데이트됐다. 사망 개요와 같은 통계를 제공함으로써 전투에서 패배하더라도 다시 돌아보고, 자체적으로 개선하면서 시간이 지난 후에는 큰 활약을 펼친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