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대한민국SNS대상' 최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의회가 운영 중인 SNS(누리소통망)가 '2023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비영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울시의회는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 처음 참가해 수상 영광을 안았다.
서울시의회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5개 SNS(누리소통망)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3천만 명이 넘는 시민이 방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서울시의회가 운영 중인 SNS(누리소통망)가 '2023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비영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울시의회는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 처음 참가해 수상 영광을 안았다.
서울시의회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5개 SNS(누리소통망)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3천만 명이 넘는 시민이 방문했다.
이는 9월 말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5배 증가한 수치다. 특히 유튜브 조회수는 작년 27만 회에서 올해 235만 회로 9배 이상 증가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단순 조회수뿐 아니라 시민 참여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의회 SNS 게시 글(콘텐츠)에 대한 시민 댓글, 좋아요, 공유 빈도 역시 전년 동기보다 1.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쌍방향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는 딱딱하고 무거운 지방의회 소식을 일방적으로 알리는 수준에서 탈피해, 의회뉴스, 예능형 숏폼, 일상툰, 게임형 콘텐츠 등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콘텐츠를 적극 발굴한 결과다.
'의회뉴스'는 2주간의 의회 소식을 카드뉴스와 영상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게시하고 있다.
'전원주 숏터뷰'는 서울시의원의 의정활동을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제작한 '예능형 숏폼'으로, 평균 3만~7만 조회수에 이르는 인기 코너다.
특히 시의회 SNS 캐릭터인 '해통이'를 활용한 일상툰은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배경화면, 이모티콘 등 디지털 굿즈(goods)로도 제작해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해통이 일상툰'은 일상에서 일어날 법한 에피소드를 한 장으로 표현한 그림으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13회를 맞은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90여 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했다.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지방의회 등 공공기관, 기업체의 SNS 중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업‧기관을 선정, 시상한다.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은 "서울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 곁으로 다가가기 위해 SNS를 통해 친근하고 재미있게 소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천시, 168개 섬 통합 로컬디자인 구축 경제활력 도모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청송군, '달기약수거리 활성화 사업' 행안부 공모사업 선정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방한 외국인 관광객 'K-팝·뷰티·푸드' 한국 매력 체험하세요!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문체부, 충청권 관광 활성화 방안 논의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산림청,최근 3년간 직원 징계 총 42건 ...근무규정 미준수·업무태만 '최다' - 투어코리아 - No.1 여
- 인천 섬, 국제회의 개최지⋅글로벌 관광지 커지는 기대감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대만배우 왕사가·패션모델 라라, ‘진주 문화관광 홍보대사’ 위촉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
- 한국관광공사,안양시·안양문화예술재단과 안양시 문화관광 활성화 ‘맞손’ - 투어코리아 - No.1
- 가을을 걷자!...문체부X한국관광공사, '걷기여행주간’ 12-25일 운영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 인도 최대 민간은행 임직원 3,200명, 'MICE관광' 위해 10월 방한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