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파마, 치매치료제 '식약처 IND 승인 획득'에 21%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파마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치매치료제 'GB-5001'의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장초반 급등하고 있다.
한국파마는 지투지바이오, 휴메딕스와 1개월 약효지속 치매치료제 GB-5001을 공동 개발 중이다.
이번 임상1상 IND 승인에 따라 3사(한국파마·지투지바이오·휴메딕스)는 성인을 대상으로 GB-5001의 두 제제(피하주사 및 근육주사) 안전성, 내약성 및 약동학을 대조약과 비교 평가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파마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치매치료제 'GB-5001'의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장초반 급등하고 있다.
17일 오전 10시4분 한국파마는 전거래일 대비 3290원(21.1%) 뛴 1만888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파마는 지투지바이오, 휴메딕스와 1개월 약효지속 치매치료제 GB-5001을 공동 개발 중이다. GB-5001은 도네페질 성분의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로 지투지바이오의 플랫폼 기술 이노램프를 적용한 주사제다. 이번 임상1상 IND 승인에 따라 3사(한국파마·지투지바이오·휴메딕스)는 성인을 대상으로 GB-5001의 두 제제(피하주사 및 근육주사) 안전성, 내약성 및 약동학을 대조약과 비교 평가할 계획이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 오늘의 운세, 타로, 재물운 확인!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겹살에 소맥 시켰더니…" 회식 갔다가 '화들짝' 놀란 이유
- 절세하려고 '법인' 세워 상속 받았다가…'날벼락' [도정환의 상속대전]
- "저칼로리인데 몸에 좋다"…다이어트 열풍에 '인기 폭발'한 식품
- 미계약 굴욕 서울 아파트, 줍줍에서 '반전' 나왔지만…
- "경제 어려워도 이건 잘 팔리네"…매출 대박에 주가 뛴 회사
- 전종서 "마른 몸 싫어 일부러 살 찌워…'발레리나'로 근육 만들어" [인터뷰+]
- "문채원 루머로 수익 창출, 참지 않겠다"…소속사, 유튜버 추가 고소 [공식]
- "손 넣어 가슴 만져달라"…박스만 걸친 알몸女 압구정 활보
- "K팝 공연에 인종차별?"…프랑스 '엠카' 팬 과잉진압 의혹
- 500살 된 감나무서 감 50개 주렁주렁…의령 주민 "좋은 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