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파이브, 日 테라픽셀과 MOU···"삼성 파운드리 시장 진출 교두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미파이브가 일본 테라픽셀테크놀로지스와 반도체 설계자산(IP)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세미파이브는 이번 업무 양해 각서(MOU) 교환 이후 테라픽셀테크놀로지스와 반도체 설계, 일본 내 잠재 고객 발굴, 현장 기술 지원을 위해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세미파이브와 테라픽셀테크놀로지스는 10월 17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삼성 파운드리 포럼(SFF)에 파트너사로 참가해 첨단 설계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미파이브가 일본 테라픽셀테크놀로지스와 반도체 설계자산(IP)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세미파이브는 이번 업무 양해 각서(MOU) 교환 이후 테라픽셀테크놀로지스와 반도체 설계, 일본 내 잠재 고객 발굴, 현장 기술 지원을 위해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테라픽셀테크놀로지스는 반도체를 설계할 때 필요한 IP와 칩을 개발하는 업체다. 특히 비디오·이미지 프로세서 설계 관련 전문 기술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5㎚(나노미터·10억 분의 1m) 첨단 공정을 사용해서 고성능컴퓨팅(HPC) 애플리케이션용 제품을 설계한 경험이 있고 일본 내 다양한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세미파이브는 시스템온칩(SoC) 플랫폼 기반 칩 설계 전문 회사다. 5나노 설계 플랫폼을 활용한 HPC 애플리케이션용 신경망처리장치(NPU) 칩을 내년 상반기에 양산하는 등 설계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업체다. 지난 2021년 3월 미국 산호세 사무소, 2023년 8월 중국 상해 사무소를 설립하는 등 글로벌 사업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세미파이브는 테라픽셀과 함께 삼성 파운드리의 본격적인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나오키 카와하라 테라픽셀테크놀로지스 대표는 “SoC 플랫폼과 포괄적인 칩 설계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미파이브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세미파이브 조명현 대표는 “회사가 보유한 반도체 설계 역량과 전문 지식을 활용해 일본 고객과 파트너십을 맺고 고객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커스텀 반도체로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세미파이브와 테라픽셀테크놀로지스는 10월 17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삼성 파운드리 포럼(SFF)에 파트너사로 참가해 첨단 설계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급발진 의심 사망 도현이 '공포질린듯' 마지막 음성… '부닥치겠다' 차분하게 말하다 ' '어, 어'
- 킹크랩 가격폭락했다더니…'여전히 비싸고 이미 '완판'' 엄마는 '눈물' 무슨 일?
- 국내 최고령 감나무에 감이 주렁주렁 무슨 일?…'좋은 일 생길 것' 의령 주민들 기대감
- 남편에 마사지업소 성매매 들키자 '성폭행당했다' 40대 여성 결국
- 이집트 여왕 무덤서 쏟아진 '5000년된 와인' 수백병 나왔는데…와인 상태가?
- “모두 만져주면 좋겠다” 알몸 '압구정 박스녀' 등장…공연음란죄 논란
- 박수홍 '이제 정말 고아됐다'…'낙태·콘돔 처리' 등 부모 거짓 주장에 '참담하다' 심경 고백
- '교통체증 피할수있다'…가수 김태우 태워주고 30만원 받은 '사설구급차'의 최후
- 백종원, 심폐소생술로 사람 살렸다…의식 잃고 쓰러진 식당 직원 재빠르게 구조
- '간통 행위'…호날두, 이란 여성 덥썩 껴안다 태형 99대 맞을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