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크래프톤서 200억원 투자 유치…"글로벌 사업 확장 박차"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앱마켓 원스토어가 게임사 크래프톤으로부터 2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크래프톤은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원스토어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원스토어를 통해 해외 게임시장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이번 투자를 결정했습니다.
원스토어는 이번 투자 유치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원스토어는 지난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MS)와 도이치텔레콤의 투자회사 DTCP로부터 약 1천500만달러를 투자 받은 바 있습니다.
원스토어는 유럽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이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을 위해 제3자 앱마켓 도입 의무화 등의 정책들을 시행하는 데 힘입어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원스토어는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지난 7월 글로벌 투자 전문가인 이기혁 CFO를 영입하고 다수의 잠재 투자자로부터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적 투자자, 자금력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이번 크래프톤의 지분 투자는 단순한 재무적 투자를 넘어 원스토어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의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토종 앱마켓으로 시작한 원스토어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대표 앱마켓으로 거듭날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민들 豚 걱정되네…'삼겹살에 소맥' 1인분 3만원 시대
- "도로 차선이 안 보여요"…민원 4년 새 2배 급증
- 과자는 '새우깡' 맥주는 '카스' 1위…소주·아이스크림은?
- 블링컨 美 국무 "바이든 대통령, 18일 이스라엘 방문"
- "반값인데 왜 안 사지"…싸다고 덤비다간 낭패? [하우머니]
- 아이폰15, 中 두자릿수 판매 감소 예상…삼성·LG 등 영향은? [글로벌 뉴스픽]
- 유류세 인하 연장해도…이 분위기라면 휘발유 리터당 2천원 돌파?
- 오스틴 美 국방, '가자침공 준비' 이스라엘에 민간인 안전 강조
- 아파트 매수자 절반 이상 3040세대...유독 선호한 아파트는?
- 유안타證 "금양·포스코DX' 11월 MSCI 지수 편입 유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