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셀렉션, 영양제 통합 서비스 ‘건강비밀’ 리뉴얼… 1:1 상담 서비스 운영
[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와이즈셀렉션이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 및 표준화해 영양제 추천 및 분석 기술력을 고도화해 영양제 통합 서비스 ’건강비밀’을 리뉴얼했다고 17일 밝혔다.
와이즈셀렉션은 약사의 오프라인 상담의 장점과 온라인 시장의 접근성 및 편의성을 결합한 서비스를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으로, 건강비밀 AI 추천 솔루션은 단순한 영양제 추천이 아닌, 수많은 영양제 중 나에게 맞는 조합을 추천하고 위해요소 예방을 위해 질환/의약품섭취 뿐만 아니라 섭취 함량까지 고려해 분석 및 추천한다.
2020년 첫 론칭 이후 핵심 서비스인 ‘영양제 추천 서비스’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3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비스 리뉴얼 및 기술 고도화를 추진해 2023년 9월 영양제 분석 및 약사 상담 서비스를 포함한 영양제 통합 서비스를 신규 론칭했다.
건강비밀 AI 솔루션은 소비자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문진뿐만 아니라 검진, 투약 정보까지 활용 가능하게 설계됐다. 식약처 인증 400여개 기능성원료, 국내 판매중인 3만여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학습 데이터를 활용했다. 이를 통해 국내 판매중인 대부분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표준화된 개인별 맞춤 분석 정보와 표준화된 섭취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약사 1:1 무료 상담 서비스’가 추가됐다. 채팅, 게시글, 전화 상담 중 고객이 편한 방식으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약사는 건강비밀 서비스가 분석한 고객 건강정보를 바탕으로 한 영양제 추천과 섭취 주의사항, 먹는 순서 등을 알려준다.
남윤진 와이즈셀렉션 대표는 “당사의 핵심 가치이자 목표는 바른 영양제 섭취 및 생태계 조성”이라며 “건강기능식품은 올바르게 섭취하면 건강에 유익하지만 넘쳐나는 정보와 오남용 등으로 올바르게 섭취하기란 쉽지 않다. 따라서 소비자에게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가 상담을 통해 안전한 소비를 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와이즈셀렉션은 전문적인 영양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 초기부터 기업부설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전문적인 데이터베이스 구축은 물론 의/약사, 박사, 교수 등으로 구성된 헬스케어 자문단 운영 및 다수의 약사가 참여하여 솔루션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작년에는 특허 등록 및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사업)에도 선정되었으며 한림대학교와 함께 의료 취약계층인 강원지역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통한 서비스 실증을 진행 중이다.
내년에는 해외 직구 영양제에 대한 분석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는 남 대표는 “최근 본사를 강원도로 이전했는데 한림대학교, 강원대학교 등 지역 거점 대학교와 함께 의료취약계층과 노인 기저질환 인구 비중이 높은 강원도의 여러 지자체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적용하고자 계획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