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 금일 1순위 청약접수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12일(금)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가 금일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단지는 견본주택에 구름인파가 모이는 등 높은 인기가 이어진 만큼, 청약에도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 견본주택에는 오픈 당일부터 주말까지 4일 동안 1만 3000여명의 구름인파가 몰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청약접수 전 구름인파 몰리며 뜨거운 청약열기 예고
- 16일 특별공급, 17일 1순위 청약 진행... 24일 당첨자 발표
현대엔지니어링이 12일(금)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가 금일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단지는 견본주택에 구름인파가 모이는 등 높은 인기가 이어진 만큼, 청약에도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단지의 청약일정으로는 17일(화) 1순위, 18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24일(화) 당첨자를 발표하고 11월 6일(월)부터 11월 8일(수)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수원시 및 수도권(경기, 서울, 인천)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전용 84㎡A·B 60%, 전용 113㎡ 100% 추첨제가 적용돼 당첨 기회가 열려 있으며, 당첨자 발표일을 기준으로 1년 후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대금 조건은 1차 계약금 정액제(타입별 상이), 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며, 시스템 에어컨을 무상으로 제공해(84㎡A·B 각 5대 / 113㎡ 6대)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 견본주택에는 오픈 당일부터 주말까지 4일 동안 1만 3000여명의 구름인파가 몰렸다. 오픈 첫날 이른 아침부터 방문객이 몰려들어 긴 대기줄이 형성됐으며, 내부 역시 북적였다. 상담석에서는 신혼부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내방객들이 청약 관련 상담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
특히 단지는 쾌적한 주거환경과 미래가치를 모두 겸비한 입지에 대한 기대감과 만족도가 높았다.
견본주택 내방객 정모씨(34세)는 "바로 옆에 호수, 숲, 공원이 자리하고 있는 쾌적함과 수원역, 화서역 등을 이용하기 편리한 환경 등 입지가 전체적으로 마음에 든다"며 "인근에 신분당선이나 GTX 등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고, 스타필드 등 다양한 인프라가 개발되고 있는 점도 향후 미래가치가 높다고 생각해 청약을 넣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실제 단지는 인근에 신분당선(2028년 예정)이 예정된 화서역(1호선), GTX-C(2028년 예정)노선의 정차가 예정된 수원역(KTX∙수인분당선∙1호선)이 자리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더불어 주변으로는 스타필드 등의 인프라 시설을 비롯해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 권선행정타운 등 굵직한 개발호재가 잇따르고 있다.
1군 브랜드 힐스테이트의 차별화된 상품설계에도 호응이 이어졌다. 상담석에서는 1차 계약금 정액제(타입별 상이), 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통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춘 것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상담석 주변에서 만난 내방객 김모씨(39세)는 "차별화된 문주나 넓은 동간거리, 커뮤니티 등 고급스러운 설계가 마음에 들어 상담까지 마쳤다"며 "다양한 금융혜택으로 가격 부담을 줄인 것도 좋고, 향후 분양가 상승세 등을 고려하면 지금이 내 집 마련 기회라는 생각이 들어 꼭 당첨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는 지하 2층~지상 14층, 10개 동 규모다.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113㎡의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국민평형과 함께 최근 관심이 높아진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타입별 세대수는 ▲84㎡A 63세대 ▲84㎡B 224세대 ▲113㎡ 195세대다.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의 견본주택에서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4년 12월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채원,“비위생적·안 씻는다” 루머 유포자 추가 고소
- 57억원짜리 ‘노아의 방주 현실판’ 한국 온다? “네덜란드인 제작자 기증”
- “애들 간식에 세균이 득실득실” 이 탕후루 먹지 마세요
- 송중기 "100일 된 아들, 입술 닮았다…케이티와 육아 중"
- 김혜선 "우울증으로 독일行…스테판 만나 제2의 삶"
- 안연홍, 중견 사업가와 재혼…결혼식은 비공개
- “그럼 구경만 혀?” 백종원, 쓰러진 종업원 ‘심폐소생’ 구하고 한 말이
-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조수진 의원·김성호 부원장 카톡 대화 논란
- ‘국내 1호’ 女비뇨기과 전문의, 머슬마니아 대회 2번째 입상 “환자에게도 자극”
- “이렇게 만들어진 걸 뭐?” 의자 등받이 끝까지 젖힌 ‘고속버스 민폐녀’ 적반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