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펀인터렉티브, ‘아뽀키’ 정규앨범 트랙리스트 포스터 공개

김응태 2023. 10. 17. 09: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펀인터렉티브는 VV엔터테인먼트 소속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의 첫 번째 정규앨범 '어스 스페이스 타임'(Earth Space Time)의 앨범 자켓과 트랙리스트 포스터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이펀인터렉티브 관계자는 "11월10일에 발매될 첫 정규앨범의 트랙리스트는 국내 최초의 버추얼 케이팝 아티스트로서 걸어온 아뽀키의 활동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이번 포스터 공개로 많은 팬들이 아뽀키가 앞으로 펼쳐 나갈 스토리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에이펀인터렉티브는 VV엔터테인먼트 소속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의 첫 번째 정규앨범 ‘어스 스페이스 타임’(Earth Space Time)의 앨범 자켓과 트랙리스트 포스터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이펀인터렉티브의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기의 첫 정규앨범 자켓 이미지. (사진=에이펀인터렉티브)
트랙리스트 포스터에는 지금까지 발매한 음악을 상징하는 이미지들이 행성처럼 떠있고, 그 행성들을 바라보는 아뽀키의 뒷모습이 그려졌다. 앨범 커버 이미지에는 우주복을 입은 토끼가 갑작스럽게 출연해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트랙리스트에는 아뽀키의 데뷔곡 ‘겟 잇 아웃’(GET IT OUT)부터 지난 9월에 발매한 ‘스페이스’까지 싱글로 발매했던 9개의 곡에 신규로 선보이는 곡인 ‘해시태그’와 ‘후유노사쿠라’가 추가돼 총 11곡이 담겼다. 후유노사쿠라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오시오 코타로는 ‘황혼’이라는 연주곡으로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도 실력파 기타리스트로 잘 알려졌다.

아뽀키의 첫 정규 앨범에는 세계적인 작곡가, 프로듀서 및 뮤지션과 작업한 곡을 총망라했다. 대표적으로는 방탄소년단 등과 작업한 작곡가 멜라니 폰타나(Melanie Fontana), 프린스 로이스(Prince Royce), 등의 히트곡을 작업한 프로듀서 앤디(A-Dee) 등이 있다.

아뽀키는 지난 2021년 2월에 데뷔했다. 전 세계에서 팬덤을 꾸준히 모아와 현재 총 500만 이상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에이펀인터렉티브 관계자는 “11월10일에 발매될 첫 정규앨범의 트랙리스트는 국내 최초의 버추얼 케이팝 아티스트로서 걸어온 아뽀키의 활동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이번 포스터 공개로 많은 팬들이 아뽀키가 앞으로 펼쳐 나갈 스토리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