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어린이집,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4곳 추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영그룹이 지원하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4개원이 '2023년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지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지정된 어린이집은 부산전포, 양산물금2단지, 전주하가, 제주삼화5차 내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이미 10개원이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지정됐으며 올해 4개원이 추가 지정돼 모두 14곳으로 늘었다.
부영그룹은 입주민들의 주거복지를 위해 전국 부영 임대아파트 단지 내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부영그룹이 지원하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4개원이 '2023년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지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지정된 어린이집은 부산전포, 양산물금2단지, 전주하가, 제주삼화5차 내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다.
공공형 어린이집은 영유아보육법에 의해 민간이나 가정, 법인단체 등이 운영하는 어린이집 중에서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년 높은 평가 기준으로 어린이집을 선정하고 있으며, 선정된 어린이집은 3년간 교사인건비, 유아반운영비, 교육환경개선비 등의 운영비를 지원받게 된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이미 10개원이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지정됐으며 올해 4개원이 추가 지정돼 모두 14곳으로 늘었다.
부영그룹은 입주민들의 주거복지를 위해 전국 부영 임대아파트 단지 내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집 지원은 저출산·고령화 및 일·가정 양립 등 입주민들이 마주한 사회문제들을 보육사업으로 풀어나갈 수 있다는 부영그룹의 철학을 바탕으로 조성됐다. 사내에 국내 유수의 유아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보육지원팀을 두고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을 선발하는 기준과 동일하게 원장을 선발하고 있다.
또한, 부영 아파트 관리동 내에 위치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 대해 임대료를 받지 않고 면제된 금액을 어린이들의 행사비, 견학비, 교재비, 특별활동비로 쓰이도록 하면서 학부모 부담도 줄여주고 있다.
개원지원금과 다자녀입학금(둘째부터), 어린이날 선물, 스승의날 선물, 디지털피아노, 보육행사, 어린이집 포상금 등도 지원하고 어린이집 교사들에 명절 선물, 등을 지급하며 교직원 복리후생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영그룹,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65개원에 추석 선물 지급
- 부영그룹, '나라사랑 사회공헌' 호국활동 박차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