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사, ‘제1회 테사 창작 그림대회’ 개최… “직접 그리며 미술 가치 제고”

조광현 기자(cho.kwanghyun@mk.co.kr) 2023. 10. 17. 09: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초등생 및 성인 대상... 오는 10월 31일까지 접수
테사 앱 통해 참가 신청 및 작품 간단 제출… 전과정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참가자 편의성 증대
11월 7일, 수상작 개별 통보… 테사 조각투자 상품권 및 아트굿즈 등 상품 제공
▲‘제1회 테사 창작 그림대회’ 포스터 /테사(TESSA)
블루칩 아트테크 플랫폼 테사(TESSA)가 가을을 주제로 ‘제1회 테사 창작 그림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테사 창작 그림대회’는 남녀노소 모두가 직접 그림을 그리며 미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문화예술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미술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전국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어린이’ 부문과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구성된 ‘어른이’ 부문 등 총 2개의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작품 접수 기간은 10월 17일부터 31일 17시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먼저 테사 앱(App)에서 참가 신청서 작성 후 앱 내 접수 페이지에서 작품의 사진 또는 스캔본을 업로드 해 제출하면 된다.

작품 주제는 ‘가을’로, 아름다운 단풍 풍경과 깊어가는 계절의 정취 등 가을과 연관된 자연, 문화, 감성 등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표현하면 된다. 어린이부는 8절 도화지, 성인부는 4절 도화지 규격에 맞춰 작품을 창작해야 하며, 작품 재료는 디지털 도구(AI 등)를 제외한 크레파스, 물감, 파스텔 등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다.

심사 결과는 11월 중 테사 홈페이지 및 앱의 공지사항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는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씩 시상하며, ‘입선’은 통합하여 93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대회 수상자에게는 상격에 따라 테사 조각투자 상품권과 아트 굿즈가 수여된다.

테사 관계자는 “이번 그림 대회는 시민들이 미술을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창작하는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준비한 만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문화예술 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아트테크 기업으로서 미술업계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1회 테사 창작 그림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테사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