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현실판 '노아의 방주' 한국에 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르면 내년 상반기께 성경에서 나왔던 '노아의 방주' 실사 버전을 한국에서 볼 수 있을 전망이다.
10여년 전 네덜란드 건축가가 노아의 방주를 재현해 세계적인 관심을 끌었던 그 구조물이다.
17일 한국노아의방주유치위원회에 따르면, 네덜란드 건축가 요한 휘버스가 지난 2012년에 만든 노아의 방주를 한국에 기증하겠다는 의사를 최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예정대로 기증이 추진되면 내년 상반기께 현실판 노아의 방주를 한국에서 볼 수 있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반도 평화 염원 바란다”
[헤럴드경제=신소연 기자]이르면 내년 상반기께 성경에서 나왔던 ‘노아의 방주’ 실사 버전을 한국에서 볼 수 있을 전망이다. 10여년 전 네덜란드 건축가가 노아의 방주를 재현해 세계적인 관심을 끌었던 그 구조물이다.
17일 한국노아의방주유치위원회에 따르면, 네덜란드 건축가 요한 휘버스가 지난 2012년에 만든 노아의 방주를 한국에 기증하겠다는 의사를 최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등 관계 당국 등과 협의가 진행 중이다.
휘버스가 제작한 노아의 방주는 길이 약 125m, 너비 약 29m, 높이 약 23m 규모의 목선이다. 연면적이 약 1만6529㎡(5000여평), 무게는 약 3000t이나 된다. 지하 공간을 포함해 7층 구조로 돼 있다. 제작에만 약 7년이 걸렸고, 비용은 약 420만 달러(약 57억원)가 투입됐다.
노아의 방주는 성경 내 구약성서 ‘창세기’에서 신이 최초 인류의 타락을 벌하고자 대홍수의 재앙을 내리는데, 노아에게만 일가를 피난시킬 수 있도록 제작을 명령한 큰 배다. 이때 동물은 암수 두 쌍씩 실을 수 있게 했는데, 재현된 목선 내부에는 이 같은 성경의 기록에 따라 동물 모형이 실려있다.
휘버스가 한국에 노아의 방주를 기증하려고 한 것은 한반도의 평화에 대한 염원을 가진 그의 의사가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그는 최근 한국을 찾아와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을 방문하는 등 한반도의 남북 분단 문제에 많은 관심을 보여왔다.
현재 인천 및 경기도 내 지자체가 노아의 방주를 기증받아 설치하는 방안에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휘버스는 위원회 및 지자체 등과의 협의를 거쳐 최종 설치 장소를 결정할 방침이다.
현재 노아의 방주는 네덜란드에 있다. 만약 한국으로 옮겨올 경우 약 2개월 반 가량 바지선에 실어 와야 한다. 운반 과정에서 운반비와 보수비, 설치비 등 총 50~70억원의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된다. 예정대로 기증이 추진되면 내년 상반기께 현실판 노아의 방주를 한국에서 볼 수 있게 된다.
노아의 방주를 옮기는 데 드는 비용은 기독교 신자인 박두호 노아스페이스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부담할 것이라는 게 위원회 측 설명이다.
위원회 관계자는 “19일 간담회를 열어 노아의 방주를 한국에 설치하는 계획을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라며 “휘버스씨가 참석해 제작 과정과 한국 기증을 결심한 이유 등을 들려줄 것”이라고 말했다.
carrie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채원,“비위생적·안 씻는다” 루머 유포자 추가 고소
- 57억원짜리 ‘노아의 방주 현실판’ 한국 온다? “네덜란드인 제작자 기증”
- “애들 간식에 세균이 득실득실” 이 탕후루 먹지 마세요
- 송중기 "100일 된 아들, 입술 닮았다…케이티와 육아 중"
- 김혜선 "우울증으로 독일行…스테판 만나 제2의 삶"
- 안연홍, 중견 사업가와 재혼…결혼식은 비공개
- “그럼 구경만 혀?” 백종원, 쓰러진 종업원 ‘심폐소생’ 구하고 한 말이
-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조수진 의원·김성호 부원장 카톡 대화 논란
- ‘국내 1호’ 女비뇨기과 전문의, 머슬마니아 대회 2번째 입상 “환자에게도 자극”
- “이렇게 만들어진 걸 뭐?” 의자 등받이 끝까지 젖힌 ‘고속버스 민폐녀’ 적반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