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판로개척 나선 성남 中企, 1500만 달러 계약 상담 성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미국에서 열린 '2023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세계한상대회)'에서 경기 성남산업진흥원과 중소기업 7개사로 구성된 시장개척단이 현지 바이어와 수백만 달러 상당의 계약을 성사시키고 돌아왔다.
성남시는 ㈜이온메디칼 등 관내 중소기업 7개 사와 성남산업진흥원 임직원으로 시장개척단을 구성, 지난 11∼14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계한상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안고 귀국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남=박성훈 기자
최근 미국에서 열린 ‘2023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세계한상대회)’에서 경기 성남산업진흥원과 중소기업 7개사로 구성된 시장개척단이 현지 바이어와 수백만 달러 상당의 계약을 성사시키고 돌아왔다.
성남시는 ㈜이온메디칼 등 관내 중소기업 7개 사와 성남산업진흥원 임직원으로 시장개척단을 구성, 지난 11∼14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계한상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안고 귀국했다고 17일 밝혔다.
세계한상대회는 180개 나라에서 활동하는 재외동포 기업인과 국내 기업인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대표적인 한인 비즈니스 행사다. 올해 처음 미국에서 열려 총 50개국 600여 곳의 기업 홍보가 이뤄졌다.
시 시장개척단은 이번 미국 현지 대회에서 1560만 달러(한화 211억 원)에 상응하는 상담 총 115건을 진행, 468만 달러(한화 63억 원)는 상당의 계약을 성사시켰다. 중원구 상대원동에 자리한 재난방지인공지능플랫폼(DAP) 전문기업 로제타텍은 세계한상대회 최초로 기술력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해외 상장이 추진된다.
시장개척단 일원인 김정수 아로마라인㈜ 부회장은 "국내시장 위주로 마케팅을 펼치다 해외시장 진출에 직접 참여해, 우수한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수출까지 기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계속된 유가상승과 원자재값 인상 등으로 어려운 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되는 해외판로 지원사업이 자주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성남비즈니스센터(K-SBC)는 ICT, 바이오헬스, 스마트 모빌리티 등 기업제품 홍보를 위한 전시관을 운영하고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와 K-SBC 간 셔틀버스를 운행해 1일 평균 175명이 방문할 수 있도록 도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세계한상대회는 성남 중소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세계시장에 우리 기업의 경쟁력을 확인할 좋은 기회였다"며 "참여기업의 실질적 수출길 개척과 마케팅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당하네 김기현 대표 쫓겨나겠네ㅜㅜ”[포토]
- [단독] 檢 “김만배, 신학림 통화 일주일 전 조우형에게 ‘尹커피’ 양해 구해”
- 김종민 “고2때 아버지 밀물에 고립돼 사망…트라우마 어마어마했다”
- [속보]하마스 “예루살렘과 텔아비브에 미사일 공격”…로이터 보도
- 신동엽한테 술 배운 선미…방송 중에 졸고 춤추다 비틀
- 불륜의 메카 골프장? 흥신소 도넘은 영상공개
- 서울 ‘지하철 파업’, 73.4% 찬성 가결…‘출근 대란’ 우려
- 위기의 새마을금고… 임원 연봉은 평균 5억2000만원
- 이스라엘, 가자지구에 통합정밀직격탄 ‘JDAM’ 투하하며 지상전 돌입할 듯
- 조민 SNS에 달린 댓글 보니…“아버지께 연락 좀 드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