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바투, 日 오리콘서 9번 연속 1위 직행···해외 아티스트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신기록을 썼다.
17일 일본 오리콘이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집계한 자료를 바탕으로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3집 '이름의 장: 프리풀(FREEFALL)'은 약 22만 5,000장의 판매고를 올려 '주간 앨범 랭킹' 1위로 직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신기록을 썼다.
17일 일본 오리콘이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집계한 자료를 바탕으로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3집 '이름의 장: 프리풀(FREEFALL)'은 약 22만 5,000장의 판매고를 올려 '주간 앨범 랭킹' 1위로 직행했다. 이는 지난 10월 13일 자 일간 차트를 시작으로 사흘간 집계된 판매량이다.
이로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올해 '주간 앨범 랭킹'에 미니 5집 '이름의 장: 템페이션(TEMPTATION)', 일본 정규 2집 '스위트(SWEET)', '이름의 장: 프리풀' 등 총 3개의 앨범을 정상에 올렸다. 오리콘에 따르면 올해 이 차트에서 3개 앨범을 1위에 올린 아티스트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유일하다.
특히, '이름의 장: 프리풀'이 1위에 오르면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해외 아티스트 '앨범 연속 1위 획득 작품 수' 1위(9개) 신기록 행진을 기록했다. 지난해 5월 미니 4집 '미니소드 2 : 썰스데이스 차일드(minisode 2: Thursday's Child)'로 해외 아티스트 최초로 6개 앨범 연속 주간 앨범 랭킹 1위 기록을 세운 이들은 올 들어서도 3개 앨범을 연달아 정상에 올리면서 자신들이 보유한 오리콘 기록을 계속 경신하고 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지난 13일 발표한 신보 '이름의 장: 프리풀'은 한터차트 기준 발매 당일에만 약 192만 장 팔려 2연속 초동(발매 첫 일주일 판매량) '더블 밀리언셀러'를 앞두고 있다.
허지영 기자 heo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급발진 의심 사망 도현이 '공포질린듯' 마지막 음성… '부닥치겠다' 차분하게 말하다 ' '어, 어'
- 킹크랩 가격폭락했다더니…'여전히 비싸고 이미 '완판'' 엄마는 '눈물' 무슨 일?
- 국내 최고령 감나무에 감이 주렁주렁 무슨 일?…'좋은 일 생길 것' 의령 주민들 기대감
- 남편에 마사지업소 성매매 들키자 '성폭행당했다' 40대 여성 결국
- 이집트 여왕 무덤서 쏟아진 '5000년된 와인' 수백병 나왔는데…와인 상태가?
- “모두 만져주면 좋겠다” 알몸 '압구정 박스녀' 등장…공연음란죄 논란
- 박수홍 '이제 정말 고아됐다'…'낙태·콘돔 처리' 등 부모 거짓 주장에 '참담하다' 심경 고백
- '교통체증 피할수있다'…가수 김태우 태워주고 30만원 받은 '사설구급차'의 최후
- 백종원, 심폐소생술로 사람 살렸다…의식 잃고 쓰러진 식당 직원 재빠르게 구조
- '간통 행위'…호날두, 이란 여성 덥썩 껴안다 태형 99대 맞을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