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원, ‘2023년 제2차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부동산원은 한국프롭테크포럼과 함께 '2023년 제2차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를 공동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양질의 부동산 데이터 개방을 위해 한국부동산원 컨소시엄이 지난해 7월부터 추진 중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의 데이터 생태계 조성 프로그램의 하나로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애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한국프롭테크포럼과 함께 ‘2023년 제2차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를 공동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아카데미는 오는 24일부터 11월14일까지 매주 화요일 부동산원 서울강남지사 사옥 대강당에서 진행 예정이다. 양질의 부동산 데이터 개방을 위해 한국부동산원 컨소시엄이 지난해 7월부터 추진 중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의 데이터 생태계 조성 프로그램의 하나로 운영된다.
컨소시엄에는 한국부동산원, 한국프롭테크포럼, 한국교통연구원,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직방, 스페이스워크, 오아시스비즈니스, 어반베이스, 덱시브 등 총 14개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부동산 신산업 육성방안’의 중점과제다. 부동산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데이터경제 기반 마련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번 2차 아카데미는 일반인과 기업종사자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개방하고 있는 주거용 정보, 상업용 정보, 건축설계 정보, 고정밀 공간정보 등 세부 영역별 데이터의 소개와 활용방안을 교육하는 총 8강의 과정으로 편성된다.
참가 신청은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박지애 (pja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장 선배 약혼녀 성폭행하려다 살해한 전과범[그해 오늘]
- [단독]“딸 같다”며 5명 성추행…소진공, 부실 대처에 성비위 반복[2023 국감]
- "스톡옵션 행사 없다더니 94억…'거짓 약속' 못 막나요?"[궁즉답]
- ‘스승의날’ 맞아 찾아온 제자 성폭행한 교수...검찰 송치
- "확전 안 된다"…美, 이스라엘에 연일 자제 촉구(상보)
- 인공눈물, 내년부터 4000원→40000원 초읽기...‘눈물 날 판’
- 네타냐후 "하마스 분쇄 전까지 가자지구 공격 중단 없다"
-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쓰러진 식당 종업원 심폐소생술로 구해
- 우즈보다 빨랐다…‘21세’ 김주형, 111년 만에 최연소 타이틀 방어
- 형은 LIV 골프 우승, 동생은 퇴출..켑카 형제의 엇갈린 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