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반려동물 기업-구직자 연결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케이펫 기업 전용관'(이하 전용관)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용관에는 펫헬스케어, 펫커머스, 펫푸드 등 다양한 분야의 반려동물 산업 관련 기업 40여 곳이 참여한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반려동물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는 만큼, 이번 전용관이 원티드 유저들의 커리어 성장에 좋은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의 커리어 성장과 기업의 우수 인재 채용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케이펫 기업 전용관'(이하 전용관)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미래 유망 산업으로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산업 관련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한다는 취지다.
전 국민의 4분의 1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등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하면서 관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반려동물 산업은 매년 평균 14.5%씩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2015년 1조9천억원 규모에서 올해 4조5천786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7년에는 6조원 규모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이번 전용관에는 펫헬스케어, 펫커머스, 펫푸드 등 다양한 분야의 반려동물 산업 관련 기업 40여 곳이 참여한다. ▲반려동물 원스톱 케어 솔루션 플랫폼 '페오펫' ▲동물병원 전자의무기록(EMR) 개발사 '벳칭' ▲반려동물 헬스케어 기업 '핏펫' ▲반려동물 케어 전문기업 '펫닥' ▲반려동물 검사 플랫폼 '카미랩' ▲반려동물용품 전문 쇼핑몰 '펫박스' ▲반려동물 플랫폼 기업 '비엠스마일' 등이다.
전용관에는 ▲개발 ▲경영 기획 ▲디자인 ▲마케팅 등 다양한 직군에 걸쳐 100여개의 채용 공고가 열린다. 개발 직군에서는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개발자, 안드로이드 및 iOS 개발자 등을 채용하며, 비개발 직군에서는 서비스 기획자(PO), UI/UX 디자이너, 디지털 마케터, 재무 담당자, CX 매니저 등을 모집한다. 전용관 운영은 10월31일까지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반려동물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는 만큼, 이번 전용관이 원티드 유저들의 커리어 성장에 좋은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의 커리어 성장과 기업의 우수 인재 채용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티드랩, 새 BI 공개...‘커리어 슈퍼앱’ 도약
- [영상] 취업 노크·채용 토크, '잡테크 커넥팅 데이즈'서 통했다
- 원티드랩, 정부 인증 우수 IT 중소기업 채용 공고 서비스
- '잡테크 커넥팅 데이즈' 채용행사, 취준생·직장인 인산인해
- "취업 위해 서칭보다 파인딩 중요…적극적으로 지원 해야"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SK 계열사 또 줄었다...리밸런싱 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