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아침 기온 5도 내외로 추워…서리 내리는 곳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요일인 17일 내륙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5도 내외로 낮아 춥겠고, 서리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이날 기상청 등에 따르면 아침 기온이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5도 내외로 낮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내일까지 전국 내륙 대부분 지역에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내륙·산지와 그 밖의 높은 산지에는 아침 기온이 0도 내외로 낮아 얼음이 얼기도 하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신수정 기자] 화요일인 17일 내륙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5도 내외로 낮아 춥겠고, 서리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이날 기상청 등에 따르면 아침 기온이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5도 내외로 낮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내일까지 전국 내륙 대부분 지역에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내륙·산지와 그 밖의 높은 산지에는 아침 기온이 0도 내외로 낮아 얼음이 얼기도 하겠다.
또 오전까지 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권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충북, 남부내륙에도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에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터널 입·출구에서는 가시거리가 급격하게 짧아질 수 있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20도로 매우 큰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은 3~13도, 낮 최고기온은 19~24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8도 △인천 11도 △수원 7도 △춘천 7도 △강릉 9도 △청주 8도 △대전 6도 △전주 8도 △광주 10도 △대구 13도 △부산 13도 △제주 15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0도 △인천 19도 △수원 20도 △춘천 19도 △강릉 20도 △청주 21도 △대전 20도 △전주 21도 △광주 21도 △대구 23도 △부산 23도 △제주 22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에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다가 오후에는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신수정 기자(soojungsi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
- 5대 은행 전부 비대면 대출 막는다
- 8살 태권도 소녀, 시합 졌다고…멱살 잡고 뺨 때린 아버지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