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 베넷 공백, NBA 출신 데이비스로 메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BA 신인드래프트 1순위 출신 앤서니 베넷과 결별한 고양 소노가 NBA 출신 센터 디욘테 데이비스(27·206cm)를 영입했다.
소노는 데이비스를 영입해 창단 첫 시즌 출격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소노는 22일 오후 2시 고양 소노 아레나에서 원주 DB를 상대로 창단 첫 개막전을 치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NBA 신인드래프트 1순위 출신 앤서니 베넷과 결별한 고양 소노가 NBA 출신 센터 디욘테 데이비스(27·206cm)를 영입했다.
소노는 데이비스를 영입해 창단 첫 시즌 출격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외국인 포워드 재로드 존스와 함께 외국인 선수 2명, 아시아쿼터 선수 1명을 영입하는 등 창단 첫 전력을 구축, 총 19명(가드 9명, 포워드 7명, 센터 3명)의 선수로 팀을 구성했다.
소노 김승기 감독은 “외국인 선수 교체를 빠르게 결정하고, 여유 있게 선수를 찾았다”며 “팀 전력상 부족했던 골 밑 자원이자 양궁농구에 걸맞는 외곽슈팅을 겸비한 부분을 크게 평가했다”고 영입 이유를 밝혔다.
KBL에서 처음 뛰는 데이비스는 맥도널드 올-아메리칸 초청 선수로 주목을 받았고, 명문 미시간 주립대학 1학년만 마친 후 NBA 드래프트에 참여해 2라운드 1순위(전체 31순위)로 보스턴 셀틱스에 뽑혔다.
2016~2017시즌 NBA 멤피스 그리즐리스에서 데뷔해 첫 시즌에는 총 36경기에 출전, 1.6득점, 1.7리바운드, 0.1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이듬해 2017-18시즌에는 62경기에 출전하며 기회를 받았으나 5.8득점, 4.0리바운드, 0.6어시스트로 기대에 미치지는 못했다.
이후 대만리그에서는 기량이 살아나며 2시즌 총 45경기에서 평균 출전 시간 30분으로 16.5득점, 12.5리바운드, 1.5어시스트, 2.3블록을 기록했다. 특히 필드골 성공률 60%, 3점슛 성공률 33%로 슈팅 능력까지 장착한 선수로 평가받았다.
데이비스는 “소노에서 뛸 수 있는 기회를 줘서 감사하다. 감독님이 원하는 역할을 해내고, 팀이 많은 승리를 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소노는 22일 오후 2시 고양 소노 아레나에서 원주 DB를 상대로 창단 첫 개막전을 치른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로제, 美 대형 음반사 회장 만났다…각종 추측 난무
- “쟁점은 횡령이다” 박수홍 어머니 사생활 폭로에 네티즌 여론 더 악화
- ‘그알’, 알바→성폭행 뒤 극단적 선택한 20살…성병 옮긴 뒤 반성없는 ‘짱구맨’
- ‘비위생적·안 씻는다’ 루머에 발끈한 문채원,모욕적 악성루머 유포자 추가 고소
- 에릭도 7개월 子 앞에선 천생 아빠 “심장 아파. 내 사랑 강아지”
- “소주 20병 마신다”..신혜선 어마어마한 주량에 조세호도 ‘깜짝’(‘유퀴즈’)
- 28세 女의사 “의사母한의사父, 전문대학 출신 남친 심하게 반대해” 눈물(‘물어보살’)
- 김혜선 독일남편, 명문대 석사 출신이었네..“김혜선 보고 첫눈에 사랑에 빠져”(‘동상이몽2’)
- [단독] 촬영팀 민폐 논란 또 터졌다…우도환·이유미·오정세 ‘Mr.플랑크톤’ 쓰레기 무단투기
- 이서진, 뉴욕 밥값 190만원 쿨 결제 ‘플렉스’..정유미, 팁 40만원에 ‘깜짝’(‘이서진의뉴욕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