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대 상위 1% 찐천재 모인다…쿠팡플레이 ‘대학전쟁’ 공개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플레이가 새로운 예능 '대학전쟁'의 공개를 확정하고 1차 포스터를 공개해 궁금증을 모은다.
쿠팡플레이가 새롭게 선보이는 예능 '대학전쟁'은 서카포연고 대한민국 최고 명문대 상위 1%의 진짜 천재들이 모든 것을 걸고 오직 두뇌만을 활용하여 맞붙는 순도 100% 리얼리티 두뇌 배틀 서바이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가 새롭게 선보이는 예능 ‘대학전쟁’은 서카포연고 대한민국 최고 명문대 상위 1%의 진짜 천재들이 모든 것을 걸고 오직 두뇌만을 활용하여 맞붙는 순도 100% 리얼리티 두뇌 배틀 서바이벌이다.
‘대학전쟁'에는 국내 최고 명문대 5개교의 재학생 중 엄격한 사전 테스트와 심층 면접 등을 통과한 최고의 실력자들이 출전한다. 이들이 암산과 연산, 추리와 게임, 초인적인 암기력 등 역대급 난이도의 미션들을 수행해 나가며 정치, 배신, 연합, 속임수 없이 오직 자신의 두뇌만을 활용해 모든 것을 걸고 맞붙는다.
공개된 1차 포스터에는 '서카포연고, 진짜 서열이 정리된다'라는 강렬한 카피를 메인으로 대한민국 최고 명문대생들이 학교의 자존심을 걸고 치열한 두뇌 배틀을 펼칠 것임을 암시한다. 묘한 긴장감을 풍기는 입모양을 중심으로 숫자부터 도미노, 연산 기호까지 다양한 두뇌 배틀 게임들을 상징하는 모형과 숫자가 담겨 있어 궁금증을 유발한다. 하단 '대학전쟁' 작품 로고에는 학문과 지성의 상징인 펜들이 창과 방패처럼 팽팽하게 대치하는 강렬한 디자인으로 완성돼 치열한 명승부전을 예고한다.
‘대학전쟁'은 ‘더 지니어스', ‘대탈출', ‘소사이어티 게임' 등 서바이벌 예능 장인으로 통하는 김정선, 권영 작가가 ‘국대는 국대다' 연출을 맡은 허범훈, 김인지 PD와 의기투합했다. 특히 ‘더 지니어스'를 전면에서 이끌며 숨막히는 배틀과 기발한 미션으로 서바이벌 장르를 새롭게 개척해 온 베테랑 김정선 작가는 ‘대학전쟁'에서도 실력을 한껏 발휘해 두뇌 배틀이라는 신선한 포맷을 통해 전작의 아성을 뛰어넘겠다는 각오다.
대한민국 상위 1% 진짜 천재들의 모든 것을 건 두뇌 배틀 서바이벌 ‘대학전쟁’은 쿠팡플레이에서 오는 11월 3일 금요일 저녁 8시에 1, 2회를 공개하고, 이후 매주 금요일 1회씩 공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세라핌 김채원 활동중단 “A형 독감→휴식 필요” [전문]
- 박수홍 父 “아들 콘돔 치워주고…여친 임신까지 처리” 사생활 폭로 [종합]
- 임수향 “차은우와 키스신 촬영만 6시간…입술 점점 부어” (옥문아)
- 화장실에서 밥 먹는 남편…괴이한 행동에 문세윤도 경악 (오은영 리포트)
- 김태우, 구급차 타고 행사장 이동 사과…“변명 여지없어, 실망 끼쳐 죄송” [전문]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